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하와이 유학생의 생생한 정보! 제 18탄 – 유학생 OPT란?


Study Abroad Tip - OPT(Optional Practical Training)

Logo

알로하~ 케이티입니다!

 

오늘은 F-1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알아둬야 할 OPT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OPTOptional Practical Training 의 줄임말로 졸업후나 학기중에 1년동안 전공관련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비자입니다.

이 비자를 통해 실무경험도 쌓고 OPT 후 취업비자로도 이어질 수 있는 비자입니다!

▼ OPT관련 업무 담당 기관은 U.S. Citizenship and Immigration Services입니다!
웹사이트: www.uscis.gov

스크린샷_2015-12-25_오후_3.24.49

 

▼ 검색창에 Optional Practical Training 이라고 치시면 정보가 나옵니다^^

스크린샷_2015-12-25_오후_3.25.05

OPT비자를 받으려면 미국에서 정규 학위과정을 마친 유학생, F-1 비자 소지자여야 하구요! 최소 1년정도 풀타임으로 학위과정을 마쳐야합니다. 여학연수는 포함이 되지 않아요.

매 학위마다 OPT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국에서 학사를 마친 뒤 OPT를 한다해도 석사를 마친 뒤 또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_2015-12-25_오후_3.28.08

▲보통 학생들은 학위과정이 끝난 후 (졸업 후) OPT를 하는데요,

학기중에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기중에 1년을 다 써버리면 졸업 후 OPT를 받을 수 없습니다.

OPT는 졸업 전 90일, 졸업 후 60일동안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빨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OPT시작하는 날 부터 총 3개월을 쉬게되는 경우 바로 한국에 들어와야하니 주의해 주세요!

 

스크린샷_2015-12-25_오후_3.28.01

▲OPT는 1년 비자이지만, STEM 전공자들은 17개월을 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

STEM 전공자들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수학(Mathematics) 전공자들입니다. 이 전공자들은 미국에 더욱 필요한 인재들이기 때문에 더 오래 일할 수 있는 기회는 주는 것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이 해외여행인데요! 명확한 정보가 없어서 더 불안한 부분입니다.

졸업 전, 졸업 후, OPT 시작 전, OPT기간 중 모두 재입국이 불확실하기 때문에, 어떤 이유 이던 한국을 포함한 해외에 나간 뒤 재입국 하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졸업 후 미국에서 실무경험 쌓는 소중함 경험! F-1소지자라면 놓치지 마시고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OPT관련 모든 서류와, 준비는 각 학교 International Office에서 담당해주니 많이 찾아가 물어보시고 도움을 요청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이번 한 주도 알로하~ 하세요!

마할로~

카테고리: 케이티의 하류생활, 특별연재, 하와이 뉴스, 하와이 뉴스&행사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와이키키 비치 워크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