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미국에서 재 발견한 바세린!!


실속있는 바셀린의 재발견

어렸을때 어느 집에나 꼭 한 통씩은 있었던 투박한 노란색 플라스틱 용기에 파란색 철뚜껑의 바세린(Vaseline). 그 뚜껑을 열어보면 투명하면서 노르스름한, 게다가 끈적거리는 것이 도대체 어떤 용도로쓰이는지도 잘 모른채 만병 통치약처럼 사용하던 적이 있었다. 바세린이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는 있지만 건조해진 입술, 거칠어진 발이며, 작은 상처에 바르는 것을 보고 자란 우리는 그저
나이 든 어른들이 모르고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하기도 했다. 하지만, 하와이에 오고 난 뒤 마트에서 바셀린을 만나니 옛 생각이 나기도 하고 또 정말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알아보고자 미니어쳐 사이즈를 하나 구매했다.

우선, 구매한 바셀린의 뒷면에 쓰여 있는 사용방법을 읽어보면,,,,바셀린은 건조한 부분에 바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얼굴에도 매일 바를 수 있으며 살짝 베이거나 긁혔을때, 또는 벌레에 물렸을 때에도 좋단다. 단순한 기름덩어리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이는 실속있는 녀석이다.

바셀린에 대해 궁금증이 더욱 생겨난 나는 네이버에 들어가서 다시한번 바셀린의 역사에 대해 찾아보았다. 네이버 지식에 의하면, 바세린은 브룩클린에서 석유 추출물에 관한 연구를 하던 22세의 젊은 화학자 로버트 취즈브로(Robert Cheesebrough)라는 사람에 의해 발견되었다고 한다. 1859년 펜실베니아에서 처음으로 석유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취즈브로는 자신의 연구를 위하여 곧장 펜실베니아로 달려갔다. 그 곳에서 연구를 하던 중, 그는 유전에서 일하는 작업자들이 유전 파이프에 남아있는 투명 물질을 피부 찰과상이나 가벼운 상처에 바르는 특이한 장면을 보았다. Rod-wax라 불리던 그 물질은 피를 멈추게 하는 것은 물론, 상처를 치유하는데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취즈브로는 그 물질을 자신의 연구실로 가져와 깨끗하게 정제하는 작업을 거쳐 드디어 Petroleumjelly 라는 물질을 만들어 냈다고 한다. 바셀린은 단순히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Skin Protection Complex 성분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외부환경 (바람, 건조한 날씨 등) 적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의 촉촉함과 매끄러움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단다. 바세린에는 피부 보습 성분은 물론, 피부가 필요로 하는 3중 트리트먼트 성분-비타민, 리피드, 프로틴-이 들어있어 피부의 보습력을 한층 강화시켜주고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윤기있게 한다.

*비타민 : 효과적인 피부 영양 보충과 활성화 유지를 위해서는 피부를 통한 비타민 공급이
필요합니다. 트리플 액션의 비타민은 피부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피부면의 상태를
개선시켜 매끄러운 피부로 만든다.

*리피드 : 약화되기 쉬운 자연 피부보습막을 효과적으로 개선, 강화시켜 피부의 보습력을 향상 시키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프로틴 : 피부세포를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인 프로틴은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의 보습력을 강화시켜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단돈 2~3달러에 어느 슈퍼에서나 구매가능하고 몇 년을 두고 써도 쉽게 바닥을 드러내지 않은 초절정 실속파 바셀린. 더욱 윤기있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이제 바셀린 애찬론자가 되어 보자.

카테고리: 하와이 홀릭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알라모아나 센터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