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마우나케아에 14번째 천체망원경


코리아 타임즈 하와이에의하면 마우나 케아에 14번째 천체 망원경을 설치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캘리포니아 페사데나에 본부를 두고 있는 30미터 천체망원경(TMT)은 마우나 케아에 10억 달러를 투입, 최첨단 천체 망웡경을 설치하려는 계획을 주 당국에 제안했다고 하는데요, TMT가 설치하려는 천체망원경은 허블 스페이스 망원경보다 10배 이상 자세히 우주를 관측할 수 있으며, 130억 광년 떨어진 거리까지 관측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이는 현재 마우나 케아에 있는 두대의 켁망원경보다 9배나 관측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일부 천체 과학자들은 이 망원경이 설치되면 블랙홀에 거의 근접하는 것이며, 현재 천체과학자들이 품고 있는 대부분의 과학적 의문에 대한 답변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TMT 망원경은 높이가 184피트이며 이 망원경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1만 8,000평방피트의 빌딩을 건설해야 한다고 하네요.!
TMT 는 주 당국이 허가할 경우 현재의 마우나케아 천체관측소에서 북서쪽으로 500피트 떨어진 곳에 관측소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사는 2012년 초에 시작해 약 8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며 TMT측은 이 공사로 약 300여개의 로컬 건설 일자리가 10년간 창출되고, 완공 이후에도 140여명의 풀타임 직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는데요, TMT측은 또 이 공사가 성사되면 하와이 학생들의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교육을 위해 매년 100만달러씩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빅 아일랜드 시장 빌리 케노이는 TMT의 천체망원경 설치를 지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환경보호단체와 하와이 원주민들은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왜냐하면 하와이 원주민들은 마우나케아를 신성시 여기고 있기 때문이며, 환경론자들은 마우나 케아에 이미 13개의 천체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는 것도 너무한데, 가장 큰 천체망원경을 새로 설치한다면 인근 식물과 곤충 등 자연환경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하네요

기사출처: 한국일보 하와이 (http://koreatimeshawaii.com)

카테고리: 빅아일랜드, 추천일정&지도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알라모아나 센터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