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12월12일에 개최된 호놀룰루마라톤대회



호놀룰루 국제 마라톤 대회는 한국에서도 이번 대회를 위한 다양한 여행 패키지 상품이 마련되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마라톤 대회랍니다.

코리아타임즈 하와이닷컴의 기사에 의하면
2010년 12월 12일 알라모아나 블루버드 퀸 스트리트를 기점으로 시작된 호놀룰루 마라톤 대회에 올해는 다소 적은 2만 735명이 참가해 주었는데요. 1991년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이번 대회에는 1만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고 선수들을 지원하기 위해 동원된 물자만도 63.5톤의 얼음과 7만개의 스폰지, 종이컵 190만개가 사용되었다고 하니 다시한번 세계 최대규모의 마라톤임을 실감나게 합니다.

이번 대회의 월계관은 2시간 15분 17초로 완주한 미콜라스 케밀로 선수가 차지하였답니다. 여자부 우승은 2시간 32분 13초를 기록한 이티오피아의 벨라니시 지브리 선수가 차지하였는데요 올해 첫 출전한 대회에서 이렇게 큰 성과를 거두다니 준비하는 지난 시간동안 준비하는 과정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안보고도 알것 같아요.

또한 호놀룰루 마라톤은 세계에서도 가장 관대한 대회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코스를 완주한 모든 참가자들의 완주기록이 16시간 이상이 걸렸어도 공식기록으로 인정해주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날 경기장에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선위권으로 달리고 있는 선수들의 모습입니다. 다른 경기코스와는 달리 코스가 다소 완만한 편이기 때문에 장애인들 역시 함께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호놀룰루 마라톤 대회를 더욱더 매력있게 해주는 것 같네요.

이 사진은 일본인 부부의 다정한 모습인데요 열심히 마라톤 코스를 달려오던 남편분은 아내가 응원하고 있던 곳에 잠시 멈춰서 다정하게 포즈를 취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정말 감동적이죠? (이 순간만큼은 국적도 잠시 있고 화이또!를 외쳐드렸답니다 ^_^)
너무 일찍 일어난 탓일까요 잠시 집으로 돌아가서 부족했던 잠을 청하고 다시 밖으로 나오니 이미 많은 선수들이 결승점을 통과했네요.

결승점을 통과한 선수들이 간이로 설치된 샤워시설에서 경기도중 흘린 땀과 피로를 씻어내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샤워를 마친후 각자 자신들의 정해진 쉼터로 돌아가 스트레칭을 하며 장시간의 경주로 쌓인 피로를 풀어줍니다. 또한 간단한 식사및 스낵으로 영양도 보충해 줍니다.

마라톤 완주자들은 이렇게 아름다운 하와이 미녀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특권 또한 준비된 알찬 대회였답니다.

세계대회인만큼 철저한 철저한 선수 보호 및 사후관리가 잘 되어 있다고 느낄 수 있었답니다.
다가오는 2011년에는 한해동안 열심히 준비하셔서 호놀룰루 마라톤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마라톤을 핑계삼아 하와이로 가족여행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호놀룰루 마라톤대회에 관한 문의 사항은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카테고리: 하와이 뉴스&행사, 하와이 축제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알라모아나 센터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