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하와이 맛집] 선셋 스모크하우스 BBQ, 고기 러버라면 방문 필수!


Sunset Smokehouse Gives Hawaii Residents a Taste of Texas Barbecue

 

 

요즘 SNS상에서 핫한 푸드트럭이 있는데요, 노스쇼어로 가는 길 와히아와(Wahiawa)라는 동네에 위치한 텍사스 바베큐 전문점 ‘선셋 스모크하우스’입니다! 현재 주말에만 오픈하는 이 선셋 스모크하우스는 매주 매진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이하와이에서도 궁금증을 참을 수가 없어, 다녀왔습니다!

자, 그럼 여러분을 텍사스 바베큐의 세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Sunset Smokehouse Texas Barbecue

와이키키에서 부터 H1→H2를 타고 노스쇼어에 가는 길이라면 무조건 선셋 스모크하우스를 지나가게 되는데요! H2에서 Wahiawa 방면 8번 출구로 나오신 뒤 길을 따라 3분정도 더 가다보면 왼편에 위치하고 있는 대망의 푸드트럭. 주차는 도로 주차를 하시거나 푸드트럭이 세워져있는 건물의 뒷편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마이 하와이 Tip! 아마 바로 옆의 넓은 ‘잭인더박스’의 주차장이 유혹을 해올텐데요, 자칫하다가는 견인이 될수도 있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위의 지도상에서 보이듯이 선셋 스모크하우스는 돌 파인애플 농장과 노스쇼어의 할레이바 타운과도 상당히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어 주말에 노스쇼어 구경 일정을 잡고 한꺼번에 투어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예)) 조식을 먹고 와이키키 해변 혹은 수영장에서 태닝 →  점심 시간에 맞춰 선셋 스모크하우스를 찾아가 텍사스 바베큐로 맛점 → 디저트로 돌 파인애플 농장의 파인애플 아이스크림 흡입 → 할레이바 타운 구경·쇼핑 → 바다 거북이 출몰 해변으로 유명한 라니아케아 비치에서 거북이 목격 → 에후카이 필박스를 가볍게 등반 후 인스타에 올릴 인생 사진 촬영 (#ehukaipillbox 검색) → 슬슬 배가 고플테니 새우 트럭 밀집 지역인 카후쿠로 go! → 지오반니·로미스·갈비온파이어 등의 새우 트럭에서 갈릭 새우 맛보기 → 드라이브 겸 동쪽 해안가를 따라 쭉 내려와 와이키키로 컴백 🙂

관련 기사: [하와이 관광 명소] 파인애플 농장, 돌 플랜테이션을 방문하세요!

관련 기사: [하와이 오아후] 노스 쇼어의 심장, 할레이바 타운 Haleiwa Town

관련 기사: 하와이 여행, 오아후 노스쇼어 추천 명소! 라니아케아 거북이 비치

관련 기사: [하와이 맛집] 하와이 새우 트럭 전격 비교! 무한도전이 다녀간 호노스 vs. 백종원이 다녀간 로미스

선셋 스모크하우스 푸드트럭의 뒷편에는 아주 커다란 컨테이너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 컨테이너 속에 가장 중요한 대형 스모커가 숨어있었답니다. 텍사스 오스틴 출신 사장님께서 특별히 지인께 주문하여 하와이까지 공수해 온 보물이나 다름없는데요. 이 스모커 안에서 고기들이 맛있는 훈제향을 입게된다고 하네요!

텍사스에서도 지역에 따라 훈제 방식이 달라, 이스트 텍사스(East Texas)·센트럴 텍사스(Central Texas)·웨스트 텍사스(West Texas)·사우스 텍사스(South Texas) 바베큐 스타일로 나뉘는데 그중 센트럴 텍사스에 속하는 오스틴에서 오신 사장님께서는 소금·후추만을 사용하는 센트럴 텍사스 스타일의 바베큐를 고수하신답니다!

훈제 고기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이 대단하신 사장님과 모든 사이드 요리를 손수 만드신다는 사모님! 여기서 반전은 이분들 한국인이시라는!!! 그래서 한국 손님들이 찾아주실때면 반가운 마음에 더 넉넉히 담아주시게 된다고 하네요ㅎㅎ 

요즘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보면서 물론 깔끔한 주방으로 칭찬을 받는 사례도 있지만 위생 관리가 전혀 되고 있지 않아 충격적이였던 사례들 또한 많았던터라 방문전에는 사실 살짝 조마조마했답니다. 여러분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푸드트럭 음식을 찾을때면 늘 내부의 위생 상태가 어떨지에 대한 두려움이 스멀스멀 올라와 때로는 음식을 제대로 먹지도 못할 정도라…. 하지만 정말 쓸데없는 걱정이였습니다!

선셋 스모크하우스의 푸드트럭 내부를 보고는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었답니다!! 심지어 어제 새로 트럭을 들여왔나 싶을 정도로 넘나 청결한 위생 상태 칭찬해~~~ 이렇게 깔끔하게 위생 관리를 하는 푸드트럭이라면 언제든지 믿고 먹을 수 있겠죠!?

일단 텍사스 바베큐의 특징은 고기를 직화로 굽기보다는 낮은 온도에서 간접적인 열을 사용해 장시간 동안 서서히 조리하며 훈연 과정을 통해 스모키한 향을 입힌다는 점! 아래 사진에 보이는 히코리와 메스키트 나무를 이용해 훈제기에 불을 지펴 고기를 훈연하는 선셋 스모크하우스.

나무로 불을 지펴주면 이렇게 스모커 안에서 뜨거운 연기가 피어오른답니다!

이렇게 훈연기 안에서 고기 종류와 부위에 따라 12시간에서 18시간 남짓 걸리는 훈연 과정을 통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에 은은하게 불맛이 나는 매력적인 텍사스 바베큐가 탄생하게 되는데요! 그럼 이제 맛있는 선셋 스모크하우스의 바베큐 메뉴를 알아볼까요?

Cow by Vectors Market from the Noun Project

브리스킷은 소의 가슴부분에 해당하는 차돌/양지 부위! 같은 부위내에서도 식감이 다른 Lean (지방이 적은 쪽) or Fatty (지방이 많은 쪽) 중에서 고를수 있답니다.

사실 립스 메뉴만 기대하고 갔었는데 브리스킷이 너무 맛있어서 완전 반하고 돌아온 일인! 식감이 너무 부드러운데다 간도 딱 맞는게 시간이 지나서도 눈 앞에 아른아른 거리는 비프 브리스킷… 또 먹고 싶네요!

센트럴 텍사스 바베큐 스타일에 맞게 소스나 양념없이 오로지 소금·후추만을 사용해 끌어낸 고기 본연의 맛과 스모키한 향이 자연스럽게 조화되, 지방이 적은 (Lean) 쪽은 맛이 담백하다면 지방이 많은 (Fatty) 쪽은 좀 더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이였어요~

이번 메뉴는 풀드 포크로 돼지 어깨살(목살)로 만들어지는 바베큐 요리! 이 또한 센트럴 텍사스 바베큐 스타일로 소금과 후추만을 사용해서 맛을 내며 큰 고기 덩어리가 익으면 결대로 찢어 그대로 먹어도 되고, 빵에 넣어 샌드위치나 버거를 만들어도 되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답니다.

보통 질긴 부위인데도 불구하고 장시간 동안 저온에서 익혀줌으로써 촉촉하게 육즙은 유지되면서 야들야들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마이하와이 Tip! 사이드 메뉴 중 콜슬로와 핀토빈즈 그리고 풀드포크를 넉넉하게 사오셔서 냉장보관 하셨다가 여행 중 허기질때 간식으로 모닝빵에 같이 넣어 먹어보세요…..핵꾸르맛! 도시락으로 싸서 해변에 놀러가서 먹어도 꾸르맛! 하루 일정을 마친뒤 맥주 안주로 먹어도 꾸르맛! 자꾸 자꾸 손이가는 풀드 포크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가장 기대하던 메뉴, 돼지 갈비! 개인적으로 넘나 사랑하는 립스인데요, 정말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마성의 맛이였습니다! 고기도 어찌나 부드러운지 갈빗대가 그냥 쏙~하고 미끄러져 나오더라구요!

사실 ‘립스’하면 떠오르는게 윤기좔좔 흐르는 소스 범벅의 립스지만 선셋 스모크하우스의 립스는 소스 노노! 표면은 살짝 달달하면서도 후추의 비율이 좋아 소스 없이도 정말 담백하고 맛있었는데요, 저 평소에는 양보 잘하는 사람이지만 마지막 남은 선셋 스모크하우스의 갈비 한대는 그 누구에게도 양보할 수 없었어요….

베이비 백 립스는 늘상 있는 메뉴가 아닌 스페셜 메뉴로 위의 스페어 립스와 맛은 비슷하면서도 좀 더 후추 향이 강해서 먹고나면 입안에서 매콤한 향이 퍼지면서 투머치 고기로 인해 생길법한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깔끔한 맛! 방문하셨을때 베이비 백 립스가 스페셜 메뉴에 있다면 꼭 드셔보세요. 강추 🙂

마이하와이 Tip! 여기서 잠깐, 스페어 립스와 베이비 백 립스의 차이는? 일단 두가지 모두 돼지고기의 갈비인데요, 스페어 립스는 뱃살 쪽의 갈빗대로 보통 갈비연골이 함께 붙어있으며 좀 더 살이 많고 육즙이 풍부한 방면 베이비 백 립스는 등갈비로 비교적 살과 지방이 덜 붙어있지만 육질이 더 부드러운 편이라네요!

사이즈부터가 남다른 소갈비! 갈빗대 한대당 거의 600g의 무게로 대왕 사이즈인 비프 립스. 원가가 비교적 쎈편이라 매주 소량만 준비하시기 때문에 가장 빨리 솔드아웃 되는 메뉴이기도 하답니다. 따라서 요 아이를 맛보시려면 오픈 시간에 맞춰가시는게 좋아요!

비프 립스도 역시 부드럽게 잘 익어 뼈대에서 살이 스르륵~ 소고기라 역시 돼지갈비와는 다른 맛이였는데요, 별미라니까 괜히 더 맛있더라구요!!

샌드위치 메뉴는 총 여섯가지가 있으며 각각 다른 고기와 함께 피클과 양파가 들어가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콜슬로 추가하시는걸 추천해드려요! 왼쪽이 비프 브리스킷과 ATX 콜슬로가 들어간 시티 리미츠 (City Limits) 샌드위치이고 오른쪽이 풀드 포크와 힐 컨트리 콜슬로가 들어간 H-타운 프리티 (H-Town Pretty) 샌드위치입니다.  속안의 고기가 맛있으니 샌드위치도 맛있을 수 밖에 없겠죠?!

일단 사이드 종류만 여덟가지!! 그중에서도 콜슬로, 감자샐러드, 핀토빈 그리고 크림콘은 전부 사모님께서 신선한 재료로 직접 만드신다네요. 어쩐지 사이드치고 너무 맛있는거 아닌가 했어요! 이 사이드 메뉴는 세가지의 사이즈 옵션 중에서 고를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모닝빵 추가, , 할라피뇨 등의 사이드 메뉴가 또 있으니 취향대로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왼쪽부터: ATX 콜슬로 / 감자샐러드 / 힐컨트리 콜슬로 *ATX는 사장님의 출신지인 오스틴 텍사스의 약자라네요 🙂

왼쪽부터: 크림콘 / 핀토빈

저는 ATX 콜슬로, 핀토빈 그리고 크림콘이 취저 메뉴였답니다! 여러분도 고기만 먹으면 심심하니까 함께 즐길 사이드도 꼭 주문하시길 바래요!

메뉴에서 원하는 고기 종류를 ¼ · ½ · 1 파운드 단위로 주문해주시면 되는데요, 스페어 립스·베이비 백 립스·비프 립스의 경우 갈빗대 수로도 주문할 수가 있답니다. 또한 Craft Meats 메뉴 옵션에서 고르시면 피클, 양파 그리고 하와이안 스윗 롤(모닝빵)이 함께 나오니 사이드 메뉴 추가시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다양하게 주문하시면 온가족이 다함께 배불리 먹을 수 있겠죠?!

추가 메뉴 정보! 비프 소세지(Beef Sausages)는 두가지 맛으로 레귤러와 매콤한 할라피뇨 맛이 있는데요. 이 소세지로 말하자면, 텍사스에서 부터 들여온 귀한 소세지로 하와이에서는 선셋 스모크하우스에서만 맛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와이에서 정성 가득한 텍사스 바베큐를 경험해볼 수 있는 유일한 곳, 선셋 바베큐의 메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고기 러버, 고기 성애자 이런분들 하와이 왔을 때 선셋 스모크하우스는 필수 코스에요 🙂

아직까지는 주말에만 오픈하지만 현재 푸드트럭의 뒷편으로 레스토랑 공간을 준비중인데요! 올해 (2018년) 연말쯤에는 레스토랑에서 텍사스 바베큐를 먹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그럼 이번 주말은 텍사스 바베큐 각??!?

 

마이하와이 Tip! 솔드 아웃 업데이트는 선셋 스모크하우스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바로 바로 올라오니 방문전에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겠죠!?

 

선셋 스모크하우스 Sunset Smokehouse
위치: 23 S Kamehameha Hwy, Wahiawa, HI 96786
전화: (808) 476-1405
영업시간: 토·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
웹사이트: http://www.sunsetq.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unsetsmokehouse

 

카테고리: 맛집, 하와이 뉴스, 하와이 뉴스&행사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알라모아나 센터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