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하와이 렌트카로 자유여행을 위한 알라모의 미국에서 운전하기 제 2회


Driving Tip in the U.S. from Alamo Vol.2

하와이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 상당수가 자유여행을 준비하고 계실거예요.

자유여행에 빠질 수 없는 것은 여행 중 내 발이 되어주는 교통수단!

하와이의 경우 대중교통 수단으로는 버스 밖에 없는데다가 버스 순환, 환승 등 시간 지체가 많아 여행자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이동방법입니다.

남은 한 가지 이동방법이라면 시간도 구애받지 않고 섬 전체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렌터카일텐데요.

렌터카 회사 종류도 여러 가지. 가격과 예약 방법 등을 잘 고려해 준비하세요.

한국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와이 여행시 쉽고 편리하게 차를 렌트할 수 있는 알라모 렌트카에서 미국에서 운전하기 팁을 알려 드립니다.


오늘은 알라모 렌트카미국에서 주차하기 팁을 알려드릴텐데요.

주차 전쟁을 방불케 하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 특히 하와이는 주차하기 까다롭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길거리 곳곳마다 설치되어 있는 무인 주차기인데요.

주차 벌금도 한국보다 비싸고 단속이 철저하므로 사전에 미국에서 주차 미터기를 이용하여 주차하는 방법 정도는 알아두고 가셔야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는 즐거운 여행길이 될 것입니다!

먼저 길거리 곳곳에 세워져 있는 무인 주차기의 이용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구역마다 무인 주차기에는 30MIN, 1HR, 1HR 30MIN 등등 숫자가 적혀져 있는데요. 이것은 그 구역에서 이용 가능한 최대 시간을 나타냅니다.

시간을 나타내는 숫자가 없는 기계의 경우에는 동전을 넣으면 이용 가능 한 시간이 표시 됩니다.

동전을 넣으면, 금액에 맞게 자동적으로 시간이 올라가는데요. 주차 미터기의 이용 가능 시간까지만 올라갑니다.

기계의 이용 가능 시간보다 더 장기 주차를 원하시면 돌아오셔서 다시 동전을 넣으셔야 합니다. 좀 번거롭지만 설정된 시간을 넘게 되면 추가로 주차 벌금을 내게 되어 있으니 시간을 꼭 지키셔야 합니다.

동전은 쿼터라고 불리는 우리나라 동전 500원 크기의 25센트짜리 동전을 넣으셔야 합니다.

길거리 주차의 경우 보도 길가의 색깔에 따라 주차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초록색으로 되어 있는 연석에서는 주차가 가능 하며 흰색 글씨로 가능한 분 수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경찰이 수시로 돌아다니면서 체크를 하니 시간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빨간색 연석은 주차 금지를 나타냅니다. 어느 상황에서든지 빨간 곳에는 주차를 하시면 안 됩니다. 주의해 주세요.

공공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도 있는데요. 하와이의 경우 특히나 주차 요금이 한국보다 훨씬 비싼 경우가 많으니 미리 참고하세요.

하와이 렌트카 이용시 팁!
하와이에서는 한국에서 발급된 한국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차를 렌트하거나 운전할 수 있습니다. 여권 및 신분증, 한국의 운전면허증을 준비해 주세요!

∙ 하와이에서 렌트카 빌리기 1편
∙ 하와이에서 렌트카 빌리기 2편
∙ 하와이에서 렌트카 빌리기 3편
∙ 하와이에서 렌트카 빌리기 4편

알라모 렌트카 – Alamo Rent a Car
홈페이지(한국어) : http://www.alamo.co.kr/

카테고리: 교통정보, 기본정보, 하와이 뉴스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와이키키 비치 워크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