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하와이 여행에서 차 렌트하기-1단계


가는 곳곳이 명소인 하와이에서 운전을 하는 것은 하와이 여행 만족도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 친절한 운전자들은 서로서로 길을 양보해서 초보자도 쉽게 운전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통체증도 심하지 않아 비교적 원활한 도로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아름다운 하와이의 구석구석을 직접 발견하는 재미란 하와이에서만 가능한 하와이의 매력! 하지만, 법도 다르고 언어도 다른 하와이에서 렌트카를 스스로 빌린다는 자체가 하와이 여행 초심자에게 조금은 부담스럽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여기의 정보를 바탕으로 혼자서도 차를 렌트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보며, 4편에 걸쳐 렌트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 A에서 Z까지를 살펴보겠다.

@이용가능한 렌트카 회사

오아후 섬에는 허츠, 알라모, 버짓, 에비스 등 세계 곳곳에 체인을 가지고 있는 대형 렌트카 업체에서부터 적당한 가격이 매력적인 현지의 소규모 렌트카 업체까지 약 20가지의 회사가 있다. 많게는 호놀룰루 국제공항 부근이나 호놀룰루 시내에 고루고루 분포하고 있어렌트카 회사를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운전이 서툴거나 현지 사정이 어두운 하와이 여행 초심자에게는 기준이 확실하고 꼼꼼한 정비를 마친 대형 렌트카 회사를 추천한다. 또, 체인을 가지고 있는 대형 렌트카 회사의 경우 신용카드나 항공회사가 렌트카 회사와 제휴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 허츠(Hertz)
• 알라모(Alamo)
• 버짓(Budget)
• 달러(Dollar)
•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 트리프티(Thrifty)
• 에비스(Avis)

@차를 빌릴때에는 렌트카를 사전예약하는 것이 요령!

연간 몇만인이 방문 하는 하와이 렌트카를 확실히 빌릴려면 하와이 여행 전에 사전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지에서 도착하고 난뒤 차를 빌리는 경우,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구할 수가 없다거나, 희망하는 날짜에 차량이 불가능한 경우가 허다하다. 그외 사전예약을 하면 자신이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기종의 차량을 한국어로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또, 원을 기준으로 지불할 수 있는 회사도 있어, 환율의 변동이 불안한 사람에게도 좋다.

@렌트카를 빌리기 전에 가장 먼저 결정할 사항!

렌트카 사전예약 방법으로는 여행사나 인터넷, 또는 전화나 팩스로 예약할 수 있다.
1. 렌트카를 빌리는 기간 결정하기 : 하와이도착부터 마지막 날까지 빌릴 것인지, 아니면 필요한 날만 빌릴 것인지 미리 생각한다.
2. 차를 빌릴 기간이 정해지는 가에 따라 렌트카를 빌리는 영업소 선택이 달라진다. 하와이 도착즉시 차를 빌리는 경우에는 공항근처에 있는 렌트카 영업소를, 필요한 날짜에만 차를 렌트할 경우에는 자신이 머무르는 호텔(주로 와이키키 근처)근처의 영업소에서 차를 빌린다. 단, 차를 빌릴는 영업소와 반환하는 영업소가 다르다거나, 추가요금 등에 관해서는 미리 알고 있도록 하자.
3. 차의 클래스는 인원수와 짐의 크키,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생각해서 차종을 선택한다. 차의 클래스는 회사마다 부르는 이름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승용차는 작은 순서부터 이코노미, 컴팩트, 미드 사이즈, 풀 사이즈, 프리미엄, 럭셔리로, 종류에 따라 미니밴, 컨버러블(일명 오픈카), 스포츠 등으로 나누어진다.

@차를 빌릴 때 주의사항

  1. 미국에서는 만 21세부터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만 25세 이하에게 추가요금을 요구한다. 또, 만 25세 이하는 차 렌트를 금하는 업체도 있다.
  2. 대부분의 회사에서 해외에서 이용가능한 운전자 명의의 신용카드 제시를 요구한다. 신용카드가 없으면 차를 빌릴 수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반드시 들고간다.
  3. 추가 운전자가 있을 경우 따로 등록을 해야하며, 운전은 계약한 사람에게만 가능하다.
  4. 만 7세 이하의 아동에게는 아동용 시트나 부스터 시트의 착용이 의무화 되어 있다. 아이가 동반한 여행일 경우에는 아동용 시트를 빌리는 것을 잊지말자. 또한, 만 4세부터 17세까지도 뒷자석 시트벨트 착용이 의무화되어 있다
  5. 하와이에 오기 전 반드시 운전자는 국제 면허증을 발급한다.

@하와이에서 렌트카 회사 선택하기

렌트카를 빌리는 기간이나 장소 등이 정해지면, 이번에는 렌트카 업체를 선정할 차례. 대부분의 대형 렌트카 회사는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으므로 기간과 영업소, 차의 종류(클래스)등을 입력하고 차종이나 좋아하는 차의 렌트여부(회사에 따라 확인 가능), 영업소의 위치, 가격 등 어느 회사가 자신이 희망하는 사항에 제일 적합한지 확인한다.

카테고리: 교통정보, 기본정보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와이키키 비치 워크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