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careful when you are smoking in Hawaii!
알로하! 오늘은 독자분들이 하와이여행에서 궁금해하셨을 법한 정보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하와이에서 아무렇지 않게 한국에서 처럼 담배를 피우려고 했던 분들은 하와이에는 금연법이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생각만큼 호락호락하지않은 하와이의 금연법을 알아볼까요?
하와이는 강력한 금연법을 시행하는 미국 내 주 가운데 한 곳인데요, 지정된 장소에서의 흡연만을 허용하고 있어요! 이를 어길 시에는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연초는 물론 전자담배도 동일하게 적용되니 주의 바랍니다.
금연법 해당 구역
1.술집, 나이트클럽, 공항, 쇼핑센터, 호텔 로비 등 공공장소에서의 흡연 금지
→ 호놀룰루 비치, 공원, 수영장, 운동시설(테니스 코트 포함) 흡연금지
2.버스정류장 20피트(6m) 이내에서의 흡연 금지
→ 간접흡연을 막기 위한 법안
→ 20피트 밖에서 담배를 피우더라도 20피트 이내에서는 담배를 가지고 있으면 안됩니다.
→ 흡연법은 어길 시에는 $100부터 시작하는 벌금이 부과됩니다! 1차 위반시 $100, 1년 이내에 두번 위반시 $200의 벌금을 내시게 될 거예요!
그래도 흡연을 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딱 지정된 흡연실이 있다기 보다는 흡연이 가능한 곳은 사인판이나 재떨이가 있으니 그 장소에서 피우시면 될 것 같네요! 공공장소나 버스 정류장 주변에서는 조심하시되 공공장소가 아닌 곳에서는 그리 많은 제재가 가해지지는 않는답니다! 그래도 조심은 할 것!
잠깐 팁! 담배는 몇 세 이상부터 살 수 있나요?
하와이주법에 의하여 담배(전자담배 포함)의 구입 연령은 21세 이상으로 정해져 있으며, 그 이하의 미성년에 담배를 판매하는 것은 법률 위반입니다. 21세 이하의 경우, 담배 소지・흡연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흡연 허용 호텔
호놀룰루 와이키키 해변가 부근에 위치한 일리마호텔에는 흡연자를 위한 흡연층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흡연층 객실에서는 담배를 피울 수 있어 흡연 인구가 많은 아시아, 유럽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와이키키 호텔 중에서 흡연 허용 호텔을 찾기는 어려우신데요, 일리마 호텔은 흡연층이 있으니 좋은 팁이 되겠죠?^_^
하와이의 빅아일랜드의 경우는 이미 2008년부터 모든 공공시설에서 흡연을 금지하고 있다는 것! 이러한 금연법이 강조되는 이유에는 환경오염이 있는데요, 마우이의 고등학교 학생들은 2시간동안 1만개가 넘는 담배꽁초를 줍는 등 담배꽁초는 해안가 오염의 큰 원인으로 떠올랐답니다!
하와이에서 버려진 담배꽁초들을 본다거나 간접흡연을 하게 된다면 여행와서 좋은 기억으로 남진 않겠죠? 하와이 여행에서 만큼은 담배는 참아주세요~
pyongga said on 2014/08/18
저희는 담배피는 사람이 없어서 홀가분하지만,
흡연자분들은 진짜 조심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