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waii Travel Tips!
코앞으로 다가온 하와이 여행!
여행 가기 전 콩닥콩닥 설레이는 마음으로 짐을 싸고 출발했는데
“아뿔싸!” 잊고 온 소지품이 있다면 여행 전부터 썩 좋은 기분은 아닐 것이다.
따뜻한 날씨와 아름다운 해변이 기다리고 있는 하와이로의 여행을
완벽하게 시작하기 위해 꼼꼼히 준비하자.
챙긴 것 같은데… 뭔가 빠진 거 같고… 그래서 준비하였다!
하와이 여행 준비사항!
즐거운 여행의 시작은 준비부터!
◈목차◈
1. 서류 및 귀중품
2. 가방 & 캐리어
3. 무슨 옷과 신발을 가져가지?
4. 자외선 차단제
5. 전기 제품
6. 식품
7. 물놀이 용품
8. 비상약
9. 렌터카 예약
1. 서류 및 귀중품
• 여권
해외에 나가서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해줄 수 있는 신분증이 바로 여권이라는 것은 다 알고 있는 사실! 항상 체크하고 또 체크하고 수시로 체크해야 하는 것! 모든 신분 확인에서 사용되는 것이 여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하와이 여행 중 주류를 구입할 때만 21살 이상인지 확인하기 위해 여권을 꼭 확인한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복사본까지 챙기도록 하자.
추천링크: [하와이 여행] 하와이에서 응급 상황 “이렇게 대처하세요”
• ESTA 비자
미국을 여행할 때 필요한 ESTA 전자 여행 허가증이다. 미국은 무비자 협정으로 ESTA를 발급받으면 복잡한 절차 없이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21. ESTA 비자 신청은 여기 클릭!
추천링크: [하와이 여행 초보자 가이드] 하와이 여행 첫번째 단계: ESTA발급
• 현금
하와이 여행에 환전은 필수! 현금은 레스토랑에서의 식사 후 팁, 택시비, 호텔 팁 등 1달러 단위로 쓸 일이 많을 것. 지폐는 종류별로 바꿔오되 특히 1달러도 두둑이 챙기자.
추천링크: [하와이 관광 상식] 미국의 팁 문화
• 국제운전면허증
하와이에서 렌터카를 이용할 거라면 국제운전면허증, 자국 운전면허증, 그리고 여권이 필요하다. 일시적으로 외국여행을 할 때 현지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발급되는 이 국제운전면허증은 국내의 가까운 경찰서나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 가능한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다. 요즘은 인천공항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니 미리 준비를 못 했다면 아래 준비물을 잘 챙겨서 공항에서 발급받도록 하자.
· 준비물: 운전면허증, 6개월 안에 찍은 사진(여권용), 발급 수수료 8500원
2. 가방 & 캐리어
캐리어에 대해 알고 가야 하는 사실! 미국은 자국 내의 테러, 마약 등 범죄를 방지하기 위해 의심이 되는 짐이 있으면 바로 열어서 확인을 한다. 그러므로 TSA (Transportation Security Administraion 미국 교통 안전국)에서 승객의 짐을 마스터키로 개봉할 수 있는데 그때 만일 가방이 자물쇠로 잠겨있을 경우에는 잠금장치를 파손할 수 있고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추천링크: [하와이 초보자 가이드]쉽게쉽게 알아보는 하와이 입국심사 가이드
손상된 나의 소중한 캐리어가 레일에서 돌고 있다면 여행 전부터 정말 속상할 것이다. 그래서 미국 여행에서 캐리어를 고를 때 TSA 락 시스템이 되어있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캐리어에 내장되어 있지 않다면 TSA 자물쇠를 구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물쇠에 TSA라고 쓰여있음)
추천링크: [하와이 쇼핑] 리모와 Rimowa, 세계 최초 전자 태그 여행 캐리어 제공!
3. 무슨 옷과 신발을 가져가지?
• 반팔 & 긴팔
하와이는 반팔, 반바지의 가벼운 차림으로 일 년 내내 지낼 수 있는 지상의 파라다이스! 하지만 하와이에도 나름의 겨울이 있고 또 일교차가 큰 날씨로 독감에 걸릴 확률이 훨씬 높다는 사실! 따라서 하와이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예측불허의 하와이 날씨에 대비해 미리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따뜻한 하와이라도 실내공간에서는 에어컨에 추위를 느낄 수도 있고 저녁시간과 가끔 내리는 비 때문에도 추위를 느낄 수 있다. 그러므로 긴팔 하나는 꼭 챙기도록 하자!
• 샌들 & 운동화
매일 샌들을 신고 바다를 즐기는 것도 하와이의 매력이지만 더 높은 곳에서 하와이의 아름다운 전경을 즐기기 위해 하이킹을 간다면 꼭 챙겨야 할 것은 운동화!
• 선글라스
따뜻한 햇볕이 가득한 하와이의 필수 아이템은 선글라스! 피부 보호를 위해 바르는 선크림과 같은 역할을 하는 선글라스는 자외선과 강한 빛을 차단한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느껴지는 햇볕에 눈이 부실 수 있으니 선글라스는 꼭 챙길 것.
• 모자
여름 패션의 완성은 모자! 뜨거운 햇빛도 막아주면서 쓰고 나가면 평범한 스타일도 멋스럽고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마법 아이템이다. 하와이에서 구입할 수도 있지만 맘에 드는 것을 금방 찾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하나 가져오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링크: [하와이 쇼핑] 하와이 최대 쇼핑센터, 알라모아나 센터
4. 자외선 차단체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피부가 타는 것을 방지할뿐더러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 무조건 챙겨야 하는 필수 아이템. 와이키키 어느 매장에서나 선크림을 판매하긴 하지만 도착 후 바로 경황없이 나에게 맞는 선크림을 찾아 헤매이는 것보다는 하나 챙겨오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안 챙겼다면 노 걱정! 현지 마켓, ABC마트 등에서 손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
한 가지 꼭 기억해야 할 것은 자외선 차단제 성분이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드’는 산호초에 치명적인 독약과도 같아서 바다를 들어갈 때는 해당 성분이 없는 선크림을 사용해야 한다. 최근 하와이 바다의 산호초들이 선크림으로 인해 제대로 자라지 못하고 죽는 현상이 늘어나면서 하와이 주 정부는 해당 성분이 들어간 선크림 판매를 중지했다. 산호초가 감소하면 해양 생물들의 터전이 사라진다는 것과 같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하와이를 보고 싶다면 해당 성분이 없는 선크림을 바르도록 하자!
5. 전기 제품
콘센트 변환 플러그 일명 돼지코로 불리는 이것은 한국에서 사용되는 220V를 110V로 바꿔주어 미국에서도 콘센트를 변환해서 쓸 수 있게 해준다. 노트북, 휴대폰, 카메라 등 충전을 위해서는 필수템!
6. 식품
기승전 컵라면! 즐거운 하루의 마무리로 외국에서 먹는 컵라면과 햇반은 얼마나 꿀맛인지 모른다. ABC마트만 나가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안 챙겼더라도 걱정은 노노~
추천링크: 신규 오픈한 ‘홀푸드’ 완전 분석!
7. 물놀이 용품
• 수영복
하와이 여행의 가장 중요한 수영복! 연중 따듯한 곳이라 수영복을 파는 숍이 아주 많다. 수영복이 이미 있다면 챙겨 오지만 하와이는 어디 가나 쉽게 수영복을 구입할 수 있고 디자인도 다양하다. 다음 휴가를 위해 수영복을 더 구입해 갈 수도…
• 비치타올 및 방수팩
수영복만큼 중요한 비치타월. 와이키키 비치 주변의 숍, 대형마트 또는 알라모아나 쇼핑센터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비치타월 외에 방수팩 등 다양한 비치용품들을 여러 곳에서 구입할 수 있으니 하와이에서 겟!
8. 비상약
여행 중에 필요한 비상약은 마데카솔, 데일밴드, 두통약, 멀미약 등이다. 갑자기 환경이 바뀌면 장 트러블로 고생할 수도 있고 이럴 때를 대비해서 본인이 평소 복용하는 약이나 필요한 기본 비상약들은 꼭 챙겨오는 것이 좋다. 못 챙겨왔을 때는 하와이 약국으로 가자! 갑자기 아픈데 어디서 무엇을 구매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하와이의 약국은 월마트, 롱스 드러그스, ABC 스토어 등이 있다.
추천링크: [하와이 여행] 하와이에서 응급 상황 “이렇게 대처하세요”
9. 렌터카 예약
자유롭게 즐기는 하와이 여행!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해안 도로를 드라이브하고 싶다면 꼭 필요한 렌터카! 나에게 꼭 맞는 나만의 하와이 여행을 계획한다면 하와이 도착 전에 미리미리 렌터카를 예약하자. 렌터카 외에도 우버(Uber)와 리프트(Lyft)와 같은 차량 공유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짧은 거리나 주차가 어려운 지역에서는 차량 공유 서비스가 유용할 수 있다.
여행을 떠난다는 것은 항상 설레고 즐거운 일!
하와이 여행 준비물 꼼꼼히 챙겨서 행복한 여행 레츠고!
pyongga said on 2014/08/09
꼭 필요한 준비물~
저도 한곳에 메모해놓고 여행때 이용해요.
유용한 정보 소중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