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는 이올라니 궁전 입니다.

어제(2010년 12월 6일) 이올라니 궁전에서는 하와이 주지사 닐 아베크롬비의 취임식이 있었는데요.
이처럼 이롤라니 궁전은 하와이의 중요 행사지로써 주로 사용 될 뿐만아니라 하와이 파이브오와 같은 하와이를 대표하는 방송매체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는 아주 중요한 건물중의 하나 입니다.
미국내 유일한 궁전으로 하와이를 찾는 방문객들마다 빠지지 않고 꼭 들리는 곳중 한 곳인 이올라니 궁전은 1882년 칼라카우아 왕이 서구의 대도시를 여행하다 빅토리아 플로렌스 양식에 깊은 감명을 받아서 그것을 토대로 지으신 건물이에요!
이 궁전은 하와이 왕조의 마지막 여왕인 릴리우오칼라니가 외국인 기업가들이 일으킨 쿠데타로 인해서 왕조에서 물러날때까지 사용했던 곳인데요.
여왕이라
고 해서 이러한 이미지를 떠올리셨다면 조금 실망하지 않으실까 우려도 됩니다만 보통 우리나라에서 미스코리아를 선발할 때에 지덕체를 빼놓을 수 없는 심사조건으로 내세우는 만큼 하와이 마지막 여왕이었던 릴리우오칼라니 역시 현명하고 총명하며 아무래도 하와이 원주민이었기에 체…체구가 컷던 것은 사실입니다.
바로 이 오른쪽에 보이는 사진이 릴리우오칼라니 여왕인데요! 다른 어떤 왕보다 늠름해보이지 않습니까?
다시 이올라니 궁전 설명으로 들어가자면 1978년부터 박물관으로 이용하도록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었는데요 궁전 내부를 보시려면 미리 예약(유료)을 해야 하구요 궁전 부지 내 관람은 무료로 자유롭게 하실 수 있어요. (사실 저는 주로 밤에 구경하러 간답니다. 어두운 밤하늘 아래 밝게 빛나는 조명으로 비춰진 이올라니 궁전이 어찌나 멋지고 매력적인지…호호호) 그리고 매주 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로얄하와이안 밴드의 공연도 진행되니깐 오셔서 공연도 보시고 궁전 구경도 해보시길 바랄께요.
궁전 내부에는 하와이 최초로 쓰여진 전기, 전화, 수세식 화장실 등이 그 당시 그대로 보존되어 있고요 궁전 부지에는 돔형 스탠드, 왕실 근위병 병사, 왕가의 묘지가 남아있어요. 상당히 관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궁전 내부를 들어가지 않더라도 이 시대의 왕권의 그 막강한 파워를 느끼실 수 있답니다.
아! 이올라니 궁전 인근에 높은 학업 성취률을 자랑하는 어학원
도 있으니 어학원 등록하시려고 근처 가셨거나 유학시절의 외로움과 우울함을 달래고 싶으시다면 슬쩍 가셔서 궁전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크리스마스 시즌내에는 호놀룰루 시티라이트도 진행되고 있으니깐 함께 구경하시길 강력추천합니다.











Leave a Reply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