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하와이 여행] 코로나19 하와이 현지 상황 5월 6일


Latest News on Coronavirus in Hawaii with "Aloha Share" Video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하여 비상이 걸린 가운데 하와이 현지 상황을 안내한다. 외부 출입을 삼가야 하는 자택 격리령이 실시된 지 한달이 지난 현재 일상생활에 큰 변화가 생긴 요즘 하와이 주민들은 새로운 일상에 익숙해지고 있다.

하와이 사업 재개 계획 발표 “관광 산업은 앞으로 몇 달은 재개 예정 없음”

[5월 6일 수요일 업데이트]

어제 하와이 주지사는 5월 7일 하와이 쇼핑센터와 소매점 등의 사업이 재개한다고 발표했지만 오아후와 마우이에서 영업이 재개되는 것은 5월 15일(금)부터라고 발표하였다.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는 체제를 정비 기간을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5월 5일 화요일 업데이트]

[사진: 알라모아나 센터 COVID19 이전 모습]

5월 5일(화) 하와이 주지사는 하와이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개 계획에 대해 기자 회견을 열었다. 쇼핑몰, 소매점, 비영리 단체 등은 5월 7일(목)부터 재개를 허용한다고 발표하였다. “하와이는 미국에서 가장 낮은 감염자 수를 유지하고 있어 안정화 상태로서 다음 단계로 진행해도 된다고 확신한다”라고 주지사는 말했다. 또한 사업의 재개에 관련하여 고객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사람과 사람 사이에 약 2미터의 거리 유지)를 따라야 하며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의 필수 조건을 따라야 한다. 또한 신종 코로나 신규 환자 수가 다시 증가할 것 같으면 위의 내용을 재검토한다고 덧붙였다. 컨디션이 좋지 않은 사람은 외출을 피하도록 촉구하고 있다. 하와이 거주자는 외출은 허용되지만 대규모로 나가는 것은 금지되며 또한 재택근무가 가능한 일이라면 지속해달라고 요청하였다.

5월 7일(목)부터 재개 허용되는 사업은 다음과 같다.
● 쇼핑몰과 소매업체
● 플라워숍을 포함한 식품 이외의 농업 관련 기업
● 천문 관측소
● 애완동물 미용 서비스
● 대기적 수술을 포함한 의료 및 사회 부조 사업
● 비영리 활동
● 도매업체
한편 재개가 허용되지 않는 사업은 레스토랑의 내 음식, 쇼핑몰의 푸드코트, 탁아소, 종교 단체 등. 이들 단체는 임시 폐쇄 상태 또는 부분적인 재개 허용. 하와이 주지사는 “신종 코로나의 2차 유행을 항상 대비하며 하와이의 경제를 재개하기 위한 방법을 지원한다. 관광업은 아직 재개 예정은 없다”라고 말했다. 기타 스포츠 이벤트와 콘서트 등 고위험으로 간주되는 활동의 재개가 언제 될지는 결정하지 않았다.

5/6 하와이 COVID19 확진자

총: 626
오아후: 405
마우이: 116
빅아이랜드: 74
카우아이: 21
사망: 17

하와이 사회적 거리두기 규칙

[출처: Honolulu DPR @honolulu_parks)

모든 레스토랑 테이크아웃 및 배달

하와이는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모든 레스토랑 내에서 식사는 금지되었다. 휴업하는 레스토랑도 있으나 테이크아웃 및 배달, 드라이브스루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영업을 지속하는 상점들도 많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클릭)

이상 하와이의 현지 상황에 대한 정보로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거리를 다닐 수 있는 그날까지 다 함께 힘내자!

함께 보면 좋은 글▼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하와이 여행 전! 후에 보면 좋은 하와이에서 촬영한 영화 25편

카테고리: 오아후 관광, 하와이 뉴스, 하와이 뉴스&행사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알라모아나 센터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