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하와이 여행] 코로나19 하와이 현지 상황 안내 4월 업데이트


Latest News on Coronavirus in Hawaii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하여 비상이 걸린 가운데 하와이 현지 상황을 안내한다. 외부 출입을 삼가야 하는 자택 격리령이 실시된 지 2주가 지난 현재 일상생활에 큰 변화가 생긴 요즘 하와이 주민들은 새로운 일상에 익숙해지고 있다.

현재 하와이 현지 생활 모습: 공원 및 해변

하와이의 시립, 주립, 국립 공원 및 해변 공원(Beach Park)을 포함한 현재 모든 공원들이 임시 폐쇄 중이다. 와이키키 해변 또한 폐쇄되어 있으며 테이프 또는 바리케이드로 접근을 제한하고 있다. 하지만 건강 목적으로 운동을 위한 수영이나 서핑, 조깅 등은 허용하고 있는 실정이라 해변 근처 도로 주차장에는 아직도 주차된 차량들을 종종 볼 수 있다.

한편, 카피올라니 공원 주위에는 접근 제한이 다소 적은 편이라 조깅하는 사람들부터 강아지 산책을 위해 나온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그러나 공원 내에는 들어갈 수 없으며 공원 외부의 보도에서 운동하는 것은 괜찮다고 한다.

공원 주위의 무료 주차장은 현재 이용할 수 없다.

이곳은 저녁 시간의 다이아몬드 헤드 쪽 해변으로 산책을 하거나 서핑 후 바다에서 나온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으며 비교적 전보다 확실히 차분한 분위기이다. 경찰이 항시 순찰을 하고 있는 이유가 가장 큰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호놀룰루 경찰에 따르면 앞으로 공원 주위의 순찰이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택 격리령 위반 시 처벌 내용

임시 폐쇄된 공원에 들어가거나 운동, 생필품 구입, 은행 업무 등을 제외한 특별한 이유 없이 야외를 외출하는 것은 자택 격리령을 위반하는 것으로 최대 벌금 $5,000 또는 1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질 수 있다.

아래는 호놀룰루 비상 관리국에 의한 인스타그램으로 수영과 서핑, 낚시, 산책이 끝난 후 즉시 집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며 해변에서 휴식 등 시간을 보내는 것은 금지한다는 내용이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OahuDEM (@oahudem) on

피트니스 및 운동 시설 임시 폐쇄

운동할 수 있는 곳이 사실상 거의 사라진 것과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거리에서 조깅을 하는 등 운동을 하러 나오고 있다.

단순히 집에만 있는 것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으며 간단한 운동을 위해서라도 아침, 저녁에 조깅을 하기 위해 나오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하와이는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모든 레스토랑 내에서 식사는 금지되었다. 휴업하는 레스토랑도 있으나 테이크아웃 및 배달, 드라이브스루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영업을 지속하는 상점들도 많이 있다.

알라모아나 센터 내 위치한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 타나카 오브 도쿄 등 많은 레스토랑이 포장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라모아나 센터 내 포장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리스트는 여기 클릭!

또한 하와이에서는 테이크아웃 및 비달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역 상권과 경제를 위한 행동과 응원이 나오고 있다. 하와이에서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 레스토랑을 응원하는 캠페인 사이트 푸드-에이-고-고(Food-A-Go-Go)도 생겼다.

이곳은 워드 빌리지 내 위치한 한국 요리 업체 ‘코리안 BBQ 익스프레스’로 현재 영업 중이다. 맛있는 한국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양도 푸짐해서 혼자 먹기에는 많은 양!

자택 격리령으로 인해 상권 및 방문객 모두가 다소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꼭 지켜야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 순간이 지나면 편안하게 식당 내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으니 조금만 힘내어보자!

현재 하와이 현지 및 생활 모습: 생필품 및 식료품 구매

자택 격리령이 실시되고 있으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은 사러 나갈 수 있다. 워드 빌리지와 카할라 몰에 있는 홀 푸드 마켓, 알라모아나 센터 내 타겟, 푸드랜드 팜스, 월마트 코스트코 등 슈퍼마켓과 소매점들은 영업시간을 단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쇼핑은 주 몇 번 가능?

필수품 및 식료품 쇼핑을 할 수 있는 횟수에 특별히 규정은 없다.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세정제를 지참해서 나가는 것을 권장한다.

*마트 및 상점 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관광객 수 감소 및 외출 자제로 인해 마트 내 사람이 별로 없어 사최적 거리두기도 쉽게 실천할 수 있다. 아래는 홀 푸드 마켓에서 찍은 사진으로 사람들 사이 간격을 6피트 (약 1.8미터) 정도로 두고 서로 접촉은 최대한 피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간혹가다 통로가 좁은 경우가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가 힘든 경우가 있으나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여 크게 신경 쓰이는 부분은 아니다.

*푸드랜드 팜스 방문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 본인 포함 최대 2인까지 입장 가능

하와이 시간 기준 4월 13일부터 알라모아나 센터 내 푸드랜드 팜스를 방문하실 경우 마스크를 꼭 차용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본인 포함 2인까지만 푸드랜드 팜스에 들어가서 식료품 구입 등의 쇼핑을 할 수 있다.

*휴지 등 사재기 현황

하와이에서는 지금도 화장지가 부족하지만 이전처럼 아예 구매를 할 수 없는 상황은 아니다. 타이밍이 좋다면 구입할 수 있는 실정이나 여전히 화장지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다수이다.
일부 냉동 제품이나 통조림 등을 제외하면 이전과 동일하게 대부분의 식재료는 구매할 수 있다. 마스크는 하와이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나 직접 만들거나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더 많다.

현재 하와이 현지 생활 모습: 우체국, 은행, 병원

자택 격리령이 시행된 가운데 우체국, 은행, 병원은 정상적으로 영업하고 있으며 해당 기관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다. 우체국이나 은행에서는 지금까지 카운터를 통해 직접적으로 고객과 상담했으나 현재는 비말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투명 플라스틱 판이나 비닐 시트를 사이에 두고 고객의 업무 처리를 돕고 있다.

병원은 질병 등으로 면역력이 약한 환자들이 많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방문자 관련 규칙이 더욱 상세해지고 강해졌다.

입구에서는 손 소독 살균 젤이 비치되어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권고 및 체온 확인을 하는 등 사전 검사 및 조치가 이뤄지고 있다.

현재 하와이 현지 생활 모습: 고용, 노동, 휴교

*휴교(육아)와 일(재택근무)의 양립

오아후 섬 전체는 “Stay-at-home, work-from-home (자택 대기 자택 근무)” 실시를 통해 필수 노동자를 제외한 모든 노동자들 및 원격 업무가 가능한 사람들은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 또한 휴교로 인해 아이들도 집에 있어서 육아와 업무 모두를 전담해야 하는 부모님들의 노고가 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다.

향후 실업률 25% 이상 예상

관광지인 하와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자택 격리령 및 식당 내 식사 금지 등을 시행하면서 많은 사업장들이 임시 휴업 및 영업 규모를 축소하여 호텔과 레스토랑, 관광 산업, 소매 산업 등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해고된 사람도 많은 실정으로 하와이 주는 4월 8일 기준 20만 7,068건의 실업 보험 신청을 전부 했다고 한다. 올해 1월 실업률은 2.7%였지만, 향후 25%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되고 있다.

갑작스러운 해고로 대출 이자, 집세 등 지불 불가

갑작스러운 해고 등으로 매달 모기지 및 임대료를 지불할 수 없게 된 사람을 위해 하와이 주의 브라이언 샤쯔 상원 의원은 보조 프로그램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웹사이트를 개설하였다.

미연방 정부의 The Coronavirus Aid, Relief, Economic Security Act / CARE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실직하거나 수입이 감소한 사람을 위한 보조 프로그램으로 대출 및 집세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호해 주는 정책이다. 그러나 이것은 주로 정부가 건설 또는 관리 등을 보조하는 비우량 주택이나 정부가 발행한 융자(대출)를 보유한 경우에 적용되며 모든 일반인들이 임대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좋다는 것은 아니다.

이상 하와이의 현지 상황에 대한 정보로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거리를 다닐 수 있는 그날까지 다 함께 힘내자!

함께 보면 좋은 글▼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하와이 여행 전! 후에 보면 좋은 하와이에서 촬영한 영화 25편

카테고리: 오아후 관광, 하와이 뉴스, 하와이 뉴스&행사
관련 태그: 하와이, 하와이 쇼핑, 하와이 여행, 하와이 음식, 하와이뉴스, 하와이뉴스2020, 하와이맛집추천, 하와이여행코로나, 하와이입국, 하와이코로나, 하와이코로나바이러스, 하와이항공, 하와이현지상황,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와이키키 비치 워크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