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하와이 여행 전! 후에 보면 좋은 하와이에서 촬영한 영화 25편


25 Best Movies Filmed in Hawaii

전 세계 사람들이 사랑하는 여행지 지상 파라다이스 하와이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영화의 주 무대이기도 하다. 신비한 산맥, 광대한 바다, 웅장한 산과 열대림, 자연이 만들어낸 폭포, 동굴 그리고 화산까지, 아름다운 들판, 이런 신비로운 절경이 많은 영화나 TV 제작자들이 하와이를 찾는 이유이다. 종종 하와이에서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영화나 드라마를 찍는 경우가 많아  한 구역에서 열심히 촬영하는 제작팀들을 자주 볼 수 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을 많이 못하는 지금 집에서 하와이 배경으로 만들어진 영화를 보는 건 어떨까? 하와이 여행 전! 그리고 여행 후에 보면 좋은 하와이에서 촬영한 영화 25편을 소개한다.

<목차>

• 디즈니 애니매이션
• SF, 액션, 어드벤처
• 드라마, 역사
• 로맨틱, 코메디

• 디즈니 애니매이션

1. 릴로 & 스티치 Lilo & Stitch (2002)

∙감독: 딘 데블로이스, 크리스 샌더스

브라운 박사는 사납고 위험한 외계 생명체 626호를 완성시켰다. 은하 연방에서 줌바는 허가 없이 위험한 외계 생명체를 만들어 내었다하여 줌바는 감옥에,스티치는 사막 소행성으로 내쫓기로 되어 있었으나, 스티치는 호송 중 탈출하여 지구 하와이 떨어지게 되는데…친구의 소중함을 가르쳐주는 감동적인 스토리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하와이안 사운드 트랙도 즐겨보자.

2. 모아나 Moana (2006)

∙감독: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

모아나(Moana)는 하와이어로 대양(ocean)이라는 뜻이 있다. 실제로 모아나의 역할도 하와이 출신 소녀 배우가 목소리 연기를 하였고 또 주인공 중의 한명인 마우이의 목소리연기도 하와이 출신 연기자 드웨인 존슨이 하였다. 폴리네시아를 대표하는 섬 나라들의 문화와 역사가 반영되는 영화이다.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도 좋아할만한 영화!

• SF, 액션, 어드벤처

3. 쥬라기 공원 Jurassic Park & Jurassic World (1993/2015)

최신 유전자 복제 기술로 공룡들을 부활시켜 만든 코스타리카 서해안의 한 섬에 세워진 테마 파크 ‘쥬라기 공원’. 테마파크에서 개장 전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간들이 공룡들의 습격을 받게 되는 이야기다. 영화 배경은 CG가 아닌 진짜 존재하는 곳! 바로 하와이의 쿠알로아 랜치이다.

4. 캐리비안의 해적 Pirates of the Caribbean : On Stranger Tides (2011)

∙감독: 롭 마샬 ∙주연: 조니 뎁(잭 스패로우), 제프리 러쉬(바르보사), 페넬로페 크루즈(안젤리카)

영원한 젊음을 선사한다는 샘을 찾아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 캡틴 잭 스패로우… 사랑인지 사기인지 정체를 알 수 없는 안젤리카.. 바다를 공포의 대상으로 만든 냉혹한 해적 검은수염과 아름답지만 잔인한 바다의 괴수 같은 배 ‘앤 여왕의 복수’ 호… 다시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의 소용돌이와 초자연적인 대혼란의 거대한 막이 오른다!

5. 콩 : 스컬 아일랜드 Kong : Skull Island (2017)

∙감독: 조던 복트-로버츠 ∙주연: 톰 히들스턴(제임스 콘라드), 사무엘 L. 잭슨(프레스턴 패커드), 브리 라슨(메이슨 위버)

지구의 왕은 우리가 아니다! 전 세계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섬 스컬 아일랜드. 어느 날 세상에 존재하는 괴생명체를 쫓는 ‘모나크’팀은 위성이 이 섬에 무언가를 포착했다는 정보를 입수하는데…

6. 쥬만지 / 새로운 세계 Jumanji : Welcome to the Jungle (2017)

∙감독: 제이크 캐스단 ∙주연: 드웨인 존슨(닥터 브레이브스톤/스펜서), 잭 블랙(셸리 오베론/베서니), 케빈 하트(무스 핀바/프리지)

학교 창고를 청소하다가 낡은 ‘쥬만지’ 비디오 게임을 발견한 네 명의 아이들. 게임 버튼을 누르는 순간 화면 속으로 빨려 들어가버렸다! 게임 안에서 주어진 목숨의 기회는 단 세 번뿐! 이들은 자신의 아바타가 가진 능력으로 게임 속 세계를 구해야만 현실로 돌아갈 수 있는데…

7. 트로픽 썬더 Tropic Thunder (2008)

감독: 벤 스틸러 주연: 출연벤 스틸러(터그 스피드맨), 잭 블랙(제프 포트노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커크 라자러스)

할리우드 액션스타 터그 스피드맨(벤 스틸러), 오스카 5회 수상에 빛나는 연기파 배우 커크 라자러스(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악명높은 코믹배우 제프 포트노이(잭 블랙)가 출연하는 초특급 전쟁블록버스터가 기획된다. 하지만, 수습불능 자뻑 배우들의 기싸움으로 촬영장에는 끊임없이 문제가 발생하고 결국 5일만에 제작비를 탕진한 감독은 제작자 레스 그로스맨(톰 크루즈)에게 심하게 추궁 당한다. 원작자 클로버(닉 놀테)의 조언에 따라, 영화의 리얼함을 위해 실제 정글로 배우들을 끌고 간 감독. 하지만, 그곳에서 진짜 마약밀매업자들을 만나 생생한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

8. 레이더스 Raiders of the Lost Ark (1981)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주연: Harrison Ford, Karen Allen, Paul Freeman

「레이더스」는 제작자 조지 루카스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1930년대의 토요일 마티니 시리즈에 대한 패러디라기보다는 오마주로 흥분과 특수효과와 모험에 삐딱한 유머감각까지 곁들여 만든 영화다. 해리슨 포드의 전 경력을 통틀어 가장 잘 어울리는 역할인 인디아나 존스는 낮에는 트위드 재킷을 입고 고고학 교수로 일하면서 남는 시간에는 보물과 신기한 물건들, 이를테면 사라진 결약의 궤(모세가 십계명을 새긴 석판을 보관해 두었다고 전해지는 황금 궤짝) 같은 것을 찾아 온 세계를 헤맨다. 불행히도 그것을 차지하는 군대가 무적의 힘을 갖게 된다는 이야기를 들은 나치 역시 그것을 찾고 있다.

9. 헝거 게임: 캐칭 파이어 Hunger Games 2 Catching Fire (2013)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주연: 출연제니퍼 로렌스(캣니스 에버딘), 조쉬 허처슨(피타 멜라크), 리암 헴스워스(게일 호손)

두 번의 헝거게임에서 살아남은 생존자 캣니스 에버딘. 그런 그녀를 향한 스노우 대통령의 공격은 더욱 거세지고 캣니스의 분노는 폭발한다. 캣니스는 그를 멈추고 모든 것을 끝낼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자신임을 깨닫고, 13구역 군단에 합류한다. 철저하게 준비를 끝낸 캣니스와 최정예 요원들은 캐피톨 입성에 성공하지만 스노우 대통령이 설치한 함정들로 인해 목숨을 위협받는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희생된 동료들을 뒤로한 채 가까스로 스노우 대통령과의 대결을 앞둔 캣니스에게 또 다른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지는데…

10. 폭풍 속으로 Point Break (1991)

∙감독: 캐스린 비글로우 ∙주연: 키아누 리브스(FBI 특수요원 존 자니 유타), 패트릭 스웨이지(보디)

FBI 죠니는 완전범죄에 가까운 은행강도 사건 수사에 투입되는데 그 사건의 단서라면 이들이 서핑을 즐기는 무리라는 것뿐이다. 그래서 죠니는 캘리포니아 해변에 서핑을 배우러 간다. 거기서 그는 서핑을 가르쳐줄 여성 타일러를 만나게 되고 그녀와 사랑에 빠진다. 이어 죠니는 보디의 무리를 알게 되고 서핑도 함께 즐기는데 어느 날 죠니는 이들이 범인이라는 증거를 발견하는데…

11.태양의 눈물 Tears of the Sun (2003)

∙감독: 안톤 후쿠아 ∙주연: 브루스 윌리스(Lieutenant A.K. 월터스)

유전 소유권을 둘러싼 쿠테타로 내전에 휩싸인 나이지리아. 무차별 살육이 자행되는 광기의 현장에 외국인 철수작전을 위해 최정예 네이비씰 워터스(브루스 윌리스)가 이끄는 특수부대가 파견된다. 하지만 리나 켄드릭스 박사(모니카 벨루치)만 구출하면 끝날 줄 알았던 단순한 임무는 반정부군의 출현으로 예상치 못했던 위험과 직면하게 된다.

12. 배틀쉽 Battleship (2012)

∙감독: 피터 버그 ∙주연: 테일러 키취(알렉스 하퍼), 리암 니슨(셰인 제독), 리아나(코라 레익스)

전 세계 해군들이 한데 모여 훈련하는 림팩 다국적 해상 훈련. 해상 합동 훈련 첫날, 태평양 한 가운데에서 정체불명의 물체가 발견되고 쉐인 함장(리암 니슨)은 수색팀을 파견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외계 존재와 전 세계 다국적 연합 군함의 전면전이 드넓은 바다 한가운데에서 시작된다!

13. 고질라 Gozilla (2014)

∙감독: 마이클 도허티 ∙주연: 밀리 바비 브라운(매디슨 러셀), 베라 파미가(엠마 러셀), 카일 챈들러(마크 러셀)

고질라의 샌프란시스코 공격으로 인해 아들을 잃은 상처로 엠마와 마크, 딸 매디슨 가족은 슬픔 속에 살고 있다. 미지의 생물을 연구하는 모나크 소속 과학자인 엠마는 또 다른 공격에 대비해 거대 괴수와 소통하는 주파수를 발견한다. 그러나 괴수들을 조종해 지구를 초토화 시키려는 테러 세력에게 딸 매디슨과 납치되고, 주파수로 모스라, 로단, 기도라 등 고대 괴수들이 하나 둘 깨어난다. 역대급 재난 상황에서 인류의 생존 자체조차 불투명해지고,여기에 강력한 고질라의 등장으로 괴수들의 대결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14. 아바타 Avatar (2009)


∙감독: 제임스 카메론 ∙주연:샘 워싱턴(제이크 설리), 조 샐다나(네이티리), 시고니 위버(그레이스 박사)

지구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판도라 행성으로 향한 인류는 원주민 ‘나비족’과 대립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가 ‘아바타’ 프로그램을 통해 ‘나비족’의 중심부에 투입되는데… 피할 수 없는 전쟁! 이 모든 운명을 손에 쥔 제이크! 그 누구도 넘보지 못한 역대급 세계가 열린다!

• 드라마, 역사

15. 소울 서퍼 Soul Surfer (2011)

∙감독: 숀 맥나마라 ∙주연: 안나소피아 롭(비터니 해밀턴), 헬렌 헌트(쉐리 해밀턴), 로레인 니콜슨(애러너 브랜차드)

하와이 카우아이에서 태어난 베서니는 서핑을 즐기는 부모의 영향으로 매일 바다에서 놀고, 바다에서 배우며 성장해 간다. 걸음마보다 서핑을 더 먼저 배운 그녀에게 서핑은 최고의 스포츠이자 친구였으며, 프로서퍼가 되는 것은 그녀의 꿈이었다. 13살이 되던 해, 하와이 주 결선 서핑대회에 출전한 베서니는 1위로 예선을 통과한다. 그러나 친한 친구 알리사의 가족과 함께 서핑을 나갔다가 상어의 공격으로 한쪽 팔을 잃는 사고를 당하는데…

16. 디센던트 The Descendants (2011)

∙감독: 알렉산더 페인 ∙주연: 출연조지 클루니(맷 킹), 주디 그리어(줄리 스피어)

잘 나가는 변호사 맷(조지 클루니). 그의 아내가 어느 날 보트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진다. 아내의 사고에 절망한 맷은 막내 딸과 함께 기숙사에 있는 큰 딸 알렉산드라(쉐일린 우들리)에게 엄마의 상태를 전하러 가지만, 그간 일에 매달려 가족에게 소홀했던 사이 부쩍 커버린 딸들과의 소통이 법정에서의 변론보다 어렵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큰 딸은 아내가 다른 남자를 만나고 있었다고 맷에게 고백하는데…

17. 픽쳐 브라이드 Picture Bride (1994)

∙감독: 카요 하타 ∙주연: 유키 쿠도, 캐리-히로유키 타가와

여주인공 료는 동경에서 살지만 가난하고 오갈 곳이 없자, 사진 중매로 하와이 사탕수수밭에서 일하는 남자 마츠이와 결혼을 하러 하와이로 간다. 료는 하와이에 도착했지만, 사진의 남자는 오간데 없고, 늙고 하루종일 사탕수수밭 농장에서 일하다 지칠대로 지친 한 남자가 움막 같은 데서 료를 기다리고 있을 뿐…

18. 프린세스 카울라니 Princess Kaulani (2009)

∙감독: 마크 포비 ∙주연: 코리안카 킬처, 베리 페퍼

하와이의 마지막 공주, 그녀가 죽기전 하와이는 미국으로 합병되고 왕국이 미국에게 넘어가는 것을 보고 울분, 생에 대한 의지를 잃고 비극적인 짧은 생을 마감한다.

19. 빅 아이즈 Big Eyes (2014)


∙감독: 팀 버튼 ∙주연: 에이미 아담스(마가렛 킨), 크리스토프 왈츠(월터 킨)

딸과 생활하는 마가렛은 우연히 만난 월터 킨과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게 된다. 마가렛이 그린 독특한 그림 ‘빅 아이즈’를 월터가 미술계에 팔기 시작하면서 ‘빅 아이즈’는 전 세계를 뒤흔드는 최고의 인기를 얻게 된다. 마가렛은 월터 덕분에 부와 명성을 얻게 되지만, 사람들 앞에서는 물론 딸 앞에서까지 ‘빅 아이즈’의 진짜 화가 행세를 하는 월터를 보며 충격에 빠진다. 결국 마가렛은 그림에 숨겨진 모든 진실을 밝히기로 결심하게 되는데…

• 로맨틱, 코메디

20.첫키스만 50번째 50 First Dates (2004)

∙감독: 피터 시걸 ∙주연: 아담 샌들러(헨리 로스), 드류 베리모어(루시 윗모어)

‘헨리’(아담 샌들러)는 낮에는 하와이 수족관에서 동물들을 돌보고, 밤에는 여행객들과의 화끈한 하룻밤을 즐기는 노련한 작업남. 우연히 ‘루시’를 만나게 된 그는 사랑스러운 그녀에게 첫 눈에 반해 다가간다. 그러나 ‘헨리’의 화려한 입담에 넘어온 줄로만 알았던 ‘루시’는
다음 날 그를 파렴치한 취급하며 기억조차 하지 못한다. ‘헨리’는 그녀가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렸으며, 매일 아침이면 모든 기억이 10월 13일 일요일 교통사고 당일로 돌아가버린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21. 알로하 Aloha (2015)

∙감독: 카메론 크로우 ∙주연: 엠마 스톤(Ng), 브래들리 쿠퍼(브라이언), 레이첼 맥아담스(트레이시)

우주 사령부 계획을 되살리기 위해 하와이로 복귀한 남자 주인공이 헤어졌던 연인과 새롭게 다가온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는 이야기를 그리는 영화.

22. 진주만 Pearl Harbor (2002)

∙감독: 마이클 베이 ∙주연: 출연벤 애플렉(Capt. 레이프 맥컬리), 조쉬 하트넷(Capt. 대니 월커), 케이트 베킨세일(간호사 Lt. 에블린 존슨)

테네시주에 사는 두명의 젊은이 레이프 맥컬리(Captain Rafe McCawley: 벤 에플렉 분)와 대니 워커(Captain Danny Walker: 조쉬 하트넷 분)는 어릴 적부터 형제처럼 자란 죽마고우이다. 이 둘은 자라서 둘다 미공군 파일럿이 되고, 레이프는 미해군에서 근무하는 아름답고, 용기있는 간호사 에벌린 스튜어트(Nurse Lieutenant Evelyn Stewart: 케이트 베킨세일 분)와 사랑에 빠진다. 1941년 12월 7일 아침 진주만에 일본군이 기습공격 해올 때, 바로 그때 운명이 그들을 방해놓은 세 명의 연인들은 진주만에 있었다. 이 세 연인의 운명처럼 전쟁의 운명도 휘몰아 치기 시작하고, 과연 이들의 운명은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어떻게 될지.

23. 블루 크러쉬 Blue Crush (2002)

∙감독: 존 스톡웰 ∙주연: 케이트 보스워스, 미셀 로드리게즈, 매튜 데이비스

하와이 오아후섬의 북부 해변가에서 반항기 많은 여동생 페니 및 가장 친한 친구들인 에덴, 레나 등 세 명의 룸메이트와 생활하는 앤 매리의 꿈은 프로 파도타기 선수가 되는 것이다. 매일 새벽 여명이 밝기 전에 기상하여 파도타기 연습에 나서는 앤은 인근의 호화호텔에서 잡역을 하는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과 정성을 파도타기에 쏟으며, 최고로 험난한 파도타기 코스로서 악명높은 ‘파이프 매스터스’ 파도타기 대회날짜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그녀의 이러한 생활도 프로미식축구 쿼터백인 매트 톨만을 만나면서 변화하게 되는데, 그와 사랑에 빠지면서 자신의 균형이 흔들림을 느낀다. 드디어 대회날짜가 밝고, 앤은 마침내 매트와 친구들, 그리고 동생 페니가 지켜보는 가운데 거대한 파도 앞에 선다.

24. 블루 하와이 Blue Hawaii (1961)

∙감독: 노먼 터로그 ∙주연: 엘비스 프레슬리, 조안 블랙맨

군복무를 마치고 고향 하와이에 도착한 채드 게이츠. 그는 부모님의 기대를 저버리고 자신의 독립적인 일을 갖기로 결심한다. 고심 끝에 채드는 여자 친구 마일리의 여행사에서 가이드로 일하기로 한다. 십대 여학생들과 이들의 선생님인 사라를 첫 고객으로 맡게 된 채드는 이들과 함께 하와이의 유명하고 아름다운 휴양지를 찾아 여행을 시작하는데.

25. 유 메이 낫 키스 더 브라이드 You may not kiss the bride (2011)

<

∙감독: 롭 헤든 ∙주연: 미나 수바리(톤야), 비니 존스(브릭)

애너블과 맥피가 가짜 신혼부부로 위장하여 떠난 신혼여행에서 벌이는 액션, 어드벤처 그리고 로맨스!

[영화 내용 출처: https://movie.naver.com/]

이 외에도 매년 수많은 영화들이 하와이에서 촬영되고 있다.

하와이 여행 전 또는 후에 아름다운 하와이의 대자연을 영상으로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함께 보면 좋은 글▼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하와이 쇼핑] 미리 알고 가는 알라모아나 쇼핑 센터!
[하와이 뉴스] 토미 바하마 코올리나에 오픈 & 마우이 2곳 오픈!
[하와이 쇼핑] 알라모아나 센터의 니만 마커스 2020년 봄 트렌드는?
[하와이 쇼핑] 하와이 한정판 총집합!

카테고리: 오아후 관광, 하와이 뉴스, 하와이 뉴스&행사
관련 태그: 모아나, 쿠알로아랜치, 하와이, 하와이 여행, 하와이영화, 하와이영화촬영, 하와이촬영영화, 하와이헐리우드영화,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와이키키 비치 워크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