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하와이/마우이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마우이 섬 주요 명소 16곳을 지도와 함께!


16 Things to Do in Maui

하와이는 각 섬마다 볼거리가 다양하고 독특하기 때문에 전부 다 가보고 싶다. 오아후 섬 다음으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은 바로 마우이 섬! 하와이 제도에서 2번째로 큰 섬으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조금 더 보존되어 있는 이곳은 한가롭게 휴식을 취하기에는 최고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마우이 섬의 인기 추천 관광 명소를 소개한다.

<목차>

1. 공항 트램 타기
2. 이아오 밸리 주립 공원 하이킹
3. 와일루쿠 타운
4. 마우미 트로피컬 농장
5. 할레아칼라 일출
6. 업 컨트리
7. 알리이 쿨라 라벤더 팜
8. 마우이 와이너리
9. 마카와오 타운
10. 코모다 베이커리
11. 웨일 와칭 투어
12. 마우이 오션 센터
13. 라하이나 쇼핑
14. 카아나 팔리 산책
15. 파이아 잡화 및 기념품
16. 마우이 브루잉 컴퍼니

1. 공항 트램 타기

마우이에서 많이 이용하는 렌터카. 공항에 내린 뒤에 어디서 픽업하지? 각각 회사마다 다른 셔틀버스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  전기 트램을 이용하자! 2019년 5월부터 친환경 전기 트램을 도입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공항을 나오면 횡단보도를 건너고 트램 탑승 후 2-3분 후 렌터카 사무실 앞으로 도착한다!

2. 이아오 밸리 주립 공원 하이킹

와일루쿠 중심에서 더 산속으로 들어가면 ‘이아오 니들’로 유명한 이아오 밸리 주립 공원(Iao Valley State Monument)이 나온다. 이곳은 마우이의 원주민들에게는 신성한 땅으로 여겨지며 하와이 카메하메하 대왕의 군대가 마우이 섬을 침략했을 때 마우이 왕의 군대와 격전이 벌어졌던 장소로도 알려져 있는데 공원에는 산책로와 정원, 전망대, 등산로 그리고 계곡을 흐르는 개울 등이 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Veronika Kašparová (@vereskaspes) on

이 맑고 아름다운 울림 속에서 산책을 즐기는 건 어떨까? 이아오 밸리는 등산 초보자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폭포를 만날 수 있는 등산 명소라는 점!  단지 비 오는 날에는 조심하자! 우리나라 남산 타워에 많이 하는 사랑의 자물쇠도 챙겨가기! 사랑을 이아오 밸리에 영원히 묶어두자.

이아오 밸리 주립 공원 | Iao Vally State Park
위치: 54 S High St, Wailuku, HI 96793
입장료: $5 (하와이 거주자 무료)
영업시간: 매일 10AM – 11PM
웹사이트: https://dlnr.hawaii.gov/dsp/parks/maui/iao-valley-state-monument/

3. 와일루쿠 타운

공항에서 서쪽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와일루쿠(Wailuku) 타운은 역사 깊은 마을로 오래된 거리가 참 운치 있고 멋있다. 예쁜 로컬 상점들과 귀여운 카페도 있어서 구경하면서 잠깐 쉬어가기 아주 좋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96793 (@wailukutown) on

이곳에는 하와이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 ‘퀸 카아후마누 교회(Queen Ka’ahumanu Church) 또한 위치하고 있는데 백색의 벽과 상반되는 진한 녹색의 지붕을 가진 아름다운 서양식 건축물로 거룩한 분위기로 꽉 차 있다.

4. 마우이 트로피컬 플랜테이션

하와이에 온 기분을 가득 느끼고 싶다면 추천하는 마우이의 트로피컬 플랜테이션! 다양한 열대과일을 구경하고 광활한 자연 농원을 느낄 수 있다. 트램을 타고 광활한 마우이의 플랜테이션을 돌면 하와이 온 기분이 물씬!

파인애플, 구아바, 아보카도, 망고 등 열대과일들이 어떻게 재배되고 있는지 구경, 체험해보고 맛도 볼 수 있을 것. 이외에도 코코넛, 사탕수수, 마카데미아넛, 커피 등 마우이에서 재배되는 농작물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쇼핑과 식사도 가능해서 플랜테이션 한 곳에서 모든 관광이 해결!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Maui Tropical Plantation (@mauitropicalplantation) on


마우이 트로피컬 플랜테이션 | Maui Tropical Plantation
위치: 1670 Honoapiilani Hwy, Wailuku, HI 96793
전화: (808) 244-7643
영업시간: 매일 7AM – 9PM
웹사이트: https://mauitropicalplantation.com/

5. 할레아칼라 일출

할레아칼라 국립 공원은 세계 최대의 휴화산으로 태양의 집이라는 신비한 별명을 갖고 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그림 같은 일출과 일몰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마우이 명소 중 명소! 할레아칼라 국립 공원에서 해 뜨는 아침을 맞이하는 것을 절대로 잊지 말 것! 이동 중에 밤 하늘에 쏟아질 듯이 떠 있는 별들도 꼭 쳐다보기.

할레아칼라 정상에서 바라보는 구름 위의 전망 감동적인 순간이다. 보통 오전 6시에서 6시 반 사이가 일출이니 새벽같이 출발해야 하는데 미리 추위를 대비한 자켓과 담요, 따뜻한 음료 등을 챙기는 건 필.수! 새벽 시간대인데다 고도도 높아 여기가 하와이 맞나? 싶을 정도로 춥다. 정상은 무려 해발 3,055 미터라는!

정상에는 화장실이 없으므로 방문자 센터에서 미리 화장실을 이용하자. 방문자 센터 옆에서 시작되는 두 가지 트레일 중 ‘파카오아오 트레일’을 따라가면 할레아칼라 분화구를 볼 수 있을 것.

 

할레아칼라 정상에서 꼭 봐야 할 식물이 있는데 바로 ‘은검’이다. 은검은 전 세계에서 단 세 곳에서만 발견되는데 바로 여기 할레아칼라의 정상, 빅 아일랜드섬의 마우나 케아 산 정상 그리고 멀리 히말라야에서만 볼 수 있다.


할레아칼라 국립 공원 | Haleakala National Park
위치: Haleakala Highway, Kula, HI 96790
전화: (808) 572-4400
웹사이트: http://www.nps.gov/hale/index.htm

6. 업 컨트리

할레아칼라 산 중턱에 ‘업 컨트리’는 마우이 고원 지대의 해발 900미터 거리에 위치한 농업 타운. 현지의 신선한 재료를 듬뿍 사용한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도 많고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고도가 높아서 낮에도 시원하기 때문에 재킷 지참을 권장한다. 타로, 고구마, 양파 등이 재배되는 농촌으로 슬로우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곳.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리길동세계일주 (@travel_crazylee) on

업 컨트리의 랜드마크는 바로 쿨라 롯지(Kula Lodge & Restaurant)! 고원의 경치를 바라보며 먹는 런치는 꿀맛이다.

7. 알리이 쿨라 라벤더 팜

알리이 쿨라 라벤더 농장은 공항에서 약 30-4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곳이다. 마우이 섬에 도착해 호텔 가기 전 첫 일정으로 잡는 것도 좋다.

45종류로 총 55,000여 개의 라벤더를 만날 수 있는데 여성 남성 모두에게 사랑받는 향으로 거리낌 없는 향긋함이 라벤더의 매력이 아닌가 싶다.

라벤더 농장과 정원은 입장료가 1인당 $3이며 라벤더 정원 식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가이드 워킹 투어(1인당 $12)도 참가해볼 만하다!

 

라벤더 농장에서는 로션이나 바스 솔트 등 라벤더 제품을 판매하는 가게도 있는데 가게 내에 위치한 작은 카페에서는 라벤더가 들어간 스콘과 차 또한 즐길 수 있다.

알리이 쿨라 라벤더 팜 | Ali’i Kula Lavender Farm
위치: 1100 Waipoli Road Kula, HI. 96790
전화: (808) 878-3004
영업시간: 매일 9AM – 4PM
입장료: $3 / 12세 이하 무료
웹사이트: https://www.aliikulalavender.com/

8. 마우이 와인

라벤더 농장에서 나와 오솔길을 따라 약 20~25분을 달리다 보면 나오는 ‘마우이 와인(Maui Wine)’!

끝없이 펼쳐진 한가로운 목초지를 지나 바다가 내려다 보이며 마우이 특유의 숨 막힐듯한 아름다움과 멋진 경관을 즐길 수있는 드라이브이다. 와이너리가 위치한 이 지역은 ‘우루팔라쿠아’라는 농업 지대이다.

역사와 와인 만들기의 현장을 들여다 볼 수 있는 투어도 있으니 참여해보자.

마우이 와인의 테이스팅 룸에서 마우이 산 파인애플과 포도로 만든 와인도 꼭 시음하기!

마우이 와인 | Maui Wine
위치: 14815 Piilani Hwy. Kula
전화: (808) 878-6058
영업시간: 매일 10AM – 5PM
웹사이트: https://mauiwine.com/

9. 마카와오 타운

마카와오는 아직도 플랜테이션 시대의 자취가 짙게 남아있는 작은 마을로 1888년도에 설립된 ‘할레아칼라 랜치 (Haleakala Ranch)’라는 광대한 목장이 있어 카우보이 문화가 번성한 마을로 알려져 있다.

마을 끝에서 끝까지 걸어서 10분! 멋진 상점들과 잡화점, 아트 갤러리 등이 있으니 꼭 들러보자.


마카와오 마을은 마우이 섬에서 유명한 라하이나 마을과는 다른 분위기를 뿜는다. 할레아칼라 국립 공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미국 25대 예술 여행지로도 선정되었던 적이 있는 곳이다!

10. 코모다 베이커리

마카와오 타운에서 가장 핫한 가게, ‘코모다 베이커리’는 무조건 가야 하는 곳! 오랜 역사를 가진 이 빵집은 홈메이드 빵과 과자로 유명하다. 줄 서서 먹는 맛집이라고.

말라사다 스틱과 크림 퍼프는 강력추천!

코모다 베이커리 | T. Komoda Store & Bakery
위치: 3674 Baldwin Ave, Makawao, HI 96768
전화: (808) 572-7261
영업시간: 월-금 7AM – 4PM / 토 7AM – 2PM

11. 웨일 와칭 투어

하와이에서 눈을 크게 뜨고 꼭 바다를 봐야 하는 기간이 있다는데? 무슨 일일까?

혹등고래는 북태평양에서 서식하면서 새끼를 낳고 기르기 위해 하와이로 이동하는데 하와이에서 겨울인 12월부터 4-5월까지 혹등고래 시즌이며 하와이 섬 곳곳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마우이에서 추천하는 것은 ‘퍼시픽 웨일 파운데이션’이 기획하는 고래 관광 투어이다.

마우이의 라하이나 항구에서 출발해 고래를 아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이 투어는 바다에서 마우이의 절경을 즐기면서 고래와 다른 해양 생물을 구경 할 뿐만 아니라 고래의 삶과 생태계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퍼시픽 웨일 파운데이션 | Pacific Whale Foundation
위치: 300 Ma’alaea Road, Suite 211 Wailuku, HI 96793
전화: (808) 650-7223
영업시간: 매일 6AM – 8PM
웹사이트: https://www.pacificwhale.org/pacific-whale-foundation/

12. 마우이 오션 센터

카아나팔리를 떠나 해안선을 따라 마알라에아로 향한다. 마우이 오션 센터에 도착! 하와이 최대 규모의 수족관을 갖춘 이곳은 16 미터 길이의 해저터널도 있다. 또 흥미로운 점은 이곳에서 사육되는 해양 생물은 일정 기간 후에 바다로 방생 해 준다는 점!

마우이 카운티에서는 해양 포유류 (돌고래와 고래 등)의 포획 사육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마우이 오션 센터에는 이런 포유류와 물개는 없지만 그래도 해저터널 안에서 우아하게 헤엄치는 상어 및 기타 대형 어류와 하와이의 열대어 등 수많은 아름다운 해양 생물을 감상할 수 있다.

마우이 오션 센터 | Maui Ocean Center
위치: 192 Maalaea Road Wailuku, HI 96793
전화: (808) 270-7000
영업시간: 매일 9AM – 5PM
웹사이트: https://mauioceancenter.com/

13. 라하이나 쇼핑

라하이나 Lahaina (더 아울렛 오브 마우이 The Outlets of Maui) – 라하이나 지역은 마우이 섬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빈티지한 느낌이 느껴지는 역사 깊은 곳이다. 카아나팔리 지역과 가까워 더 아울렛 오브 마우이로 알뜰한 쇼핑을 하는 것도 좋을 듯!

라하이나는 아기자기한 가게들과 주요 맛집, 상점들이 몰려 있는 마우이의 번화가이다. 라하이나의 프론트 스트리트에는 레스토랑, 갤러리, 상점들이 이렇게 줄지어 있는데 바로 앞 항구를 보며 여유로이 거닐어도 좋다. 이곳 라하이나는 마우이섬의 설탕 수출항으로 하와이 왕국의 수도였던 곳이라고 한다. 역사적 배경을 좀 더 덧붙이자면 하와이 주에서 가장 오래된 백인 식민지이자 고래잡이 어선들이 모이는 고래잡이 항구였다고도 한다! 굉장히 거대한 나무가 눈에 띄는데 이것은  반얀 나무이다. 1973년 4월 라하이나에서 그리스도교 포교 50주년을 기념하여 심은 것이라고. 크기가 엄청나다. 나무 그늘 아래서 잠시 쉬어가도 좋을 듯.

14. 카아나 팔리 산책

마우이의 대표적인 해변 카아나팔리 비치는 마우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오아후의 와이키키와 같은 비치라고 할 수 있는데 쉐라톤 마우이, 웨스틴 마우이, 하얏트 리젠시 등 여러 리조트들이 주변에 밀집해 있다. 마우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변이라는 명성답게 지상낙원이 따로 없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블랙록(Black Rock)에서는 스노클링과 짜릿한 절벽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15. 파이아 잡화 및 기념품

파이아 마을은 한때 사탕수수 농장으로 번영했었으나 현재는 빈티지하면서 세련된 느낌이 가득한 곳이 되었다. 꾸미지 않은 듯하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이 있다. 오아후섬으로 말하자면 노스 쇼어 같은 지역으로 파이와와 이웃 마을 하이쿠는 서퍼들의 집합 장소이다. 이 근처에는 윈드서핑의 성지로 알려진 ‘호오키파 비치 (Ho`okipa Beach)’도 있고 음식점으로는 유명한 ‘마마스 피시 하우스 (Mama ‘s Fish House) ‘를 비롯해 ‘플랫 브레드 피자 (Flatbread Pizza)’와 ‘파이아 피시 마켓 (Paia Fish Market) ‘등 많은 레스토랑이 있으므로 여기서 점심을 해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파이아 빈티지 마을은 마우이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마을인데 가는 길에는 넓은 초원이 펼쳐져 있다. 마우이에 도착하자마자 눈 호강하고 싶다면 꼭 추천한다.

16. 마우이 브루잉 컴퍼니

맥주 애호가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 있다. 하와이 최대의 맥주 양조장인 마우이 브루잉 컴퍼니(Maui Brewing Co.).

이곳에서는 라거, IPA 등 총 32종의 맥주가 생산된다고 한다. 이색적인 코코넛과 파인애플 맥주를 맛보는 건 어떨까?

마우이 서남부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맥주의 생산 과정을 볼 수 있는 브루어리 투어도 인기가 많으니 미리 예약하도록 하자.



마우이 브루잉 컴퍼니 (키헤이점) | Maui Brewing Co.
위치: 605 Lipoa Pkwy, Kihei, HI 96753
전화: (808) 201-2337
영업시간: 매일 11AM – 11PM
웹사이트: https://mauibrewingco.com/

함께 보면 좋은 글▼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하와이 뉴스] 토미 바하마 코올리나에 오픈 & 마우이 2곳 오픈!
[하와이 여행] 하와이 날씨 정보 총정리, 무슨 옷 싸야하나?
[하와이 여행] 이웃섬을 골라 여행하자! 빅 아일랜드, 마우이, 라나이, 카우아이

카테고리: 관광명소, 기본정보, 마우이 관광, 마우이 섬, 하와이 뉴스&행사
관련 태그: 라하이나 쇼핑, 마우이, 마우이 브루잉 컴퍼니, 마우이공항트램, 마우이명소, 마우이여행, 마우이여행정보, 마우이자유여행, 이아오밸리주립공원, 하와이, 하와이마우이, 하와이바다, 하와이여행, 하와이자유여행, 하와이해변, 할레아칼라,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와이키키 비치 워크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