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하와이 자유여행] 자연 속 하이킹 코스 총정리! TOP 10


Top 10 Hiking Trails in Hawaii

아름다운 뷰포인트가 수두룩한 하와이. 보통 해변을 거닐거나 서핑을 떠올리는데
하이킹이라니?!

모르는 말씀!

하와이는 멋진 해변뿐만 아니라 매력 넘치는 하이킹 코스도 많다는 사실.
프로 자유여행러들은 위한 하이킹 코스 TOP 10을 뽑아보았다.

<목차>
1. 다이아몬드 헤드 / Diamond Head
2. 마카푸우 등대 트레일 / Makapu’u Lighthouse Trail
3. 카이위 시닉 쇼어라인 / Ka’iwi Scenic Shoreline
4. 마노아 폭포 / Manoa Falls
5. 마키키 밸리 룹 트레일 / Makiki Valley Loop Trail
6. 라니카이 필박스 / Lanikai Pillbox
7. 와아힐라 릿지 트레일 / Wa’ahila Ridge Trail
8. 카에나 포인트 / Ka’ena Point
9. 쿨리오우오우 릿지 트레일 / Kuli’ou’ou Ridge Trail
10. 코코헤드 / Koko Head

1. 다이아몬드 헤드 / Diamond Head

하와이 오아후 섬의 랜드마크 그리고 대표 명소로도 꼽히는 이곳! 배가 항해를 하고 들어오면 산이 다이아몬드처럼 빛이 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다이아몬드 헤드는 하와이를 방문하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로컬 사람들도 즐겨 찾는 하이킹 코스이다.
다이아몬드 헤드 사진
35만 년 전 화산폭발로 인해 형성된 분화구로써 도시, 바다, 산 전망 모두를 갖춘 완벽한 하이킹 코스라는 점에서 인기가 가장 많다. 다이아몬드 헤드는 다른 산들에 비해 올라가기 어렵지 않다. 가파른 계단을 오르고 어두운 동굴 몇 개 통과하면 정상이 코앞!

산의 정상 전망대에 오르면 360도 황홀하고 시원한 뷰를 자랑하며 탁 트인 와이키키 시내 전경이 한눈에 보인다. 오아후 섬 동쪽과 서쪽 그리고 뒷산까지 전부 감상할 수 있다. 역시 하와이는 에메랄드빛 바다 전망이 최고! 모두들 사진에 담아 가느라 바쁘다.

다만, 마지막 급경사 계단에 올라갈 때 살짝 고비가 찾아오는데 결정을 해야 한다. 두 가지의 길이 있는데 빠르게 계단으로 갈 수도 있고 사람들이 많아 보이면 조금 돌아가고 천천히 가더라도 예쁜 자연 풍경을 즐기며 갈 수 있는 완만한 코스로 가도 된다.

정상까지 걸어서 1시간이면 갈 수 있으니 하이킹을 안 하던 사람들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다. 오아후 섬 동쪽 카피올라니 공원, 와이키키, 호놀룰루 동물원 등이 보이고 멀리 보이지만 워드 빌리지도 보인다. 이렇게 다이아몬드 헤드 정상에서 내려다보면 와이키키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멀리 보이는 하와이 도시풍경과 여러 해변이 태양의 빛을 받아 눈부시게 빛나는 것을 보고 있으면 또다시 꼭 오리라도 다짐하게 된다.

또 다른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다이아몬드의 일출 하이킹을 추천한다. 어두운 가운데 붉은 태양이 떠오르는 것을 보면 벅찬 감동을 느낄 것. 공기 좋고 아름다운 하와이에서 꼭 해볼 만한 경험!

다이아몬드 헤드 | Diamond Head
오픈시간 :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 연중무휴
소요시간 : 왕복 1~2시간 정도
입장료: $1 or 차량 한 대당 $5 (※현금결제만 가능)
웹사이트(영문): http://dlnr.hawaii.gov/dsp/parks/oahu/diamond-head-state-monument/

2. 마카푸우 등대 트레일 / Makapu’u Lighthouse Trail

하와이 또 다른 뷰포인트 명소 중 명소! 하와이 호놀룰루 동쪽 바다가 훤히 보이는 마카푸우 포인트.

와이키키에서 차로 하와이카이와 하나우마베이를 지나고 30분가량 달리다 보면 나오는데 하이킹 코스 전체가 잘 포장되어 있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하이킹 초보자들도 무리 없이 도전할 수 있는 트레일이 되겠다. 유모차를 끌고 가도 편리해서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들이 어디 갈지 고민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다.

차를 대고 위 코스를 따라 쭉 걷기만 하면 끝. 하와이 로컬들은 반려견과 산책하러 많이 애용하는 곳이기도 하다. 조금만 올라가도 시원하고 아름답게 탁 트인 풍경을 만날 수 있어서 언제 방문해도 좋은 곳.

산 공기도 좋고 바다 공기도 좋고~ 이것이 바로 하와이의 에메랄드 빛 바다와 푸른하늘! 제대로 힐링된다. 그늘이 없어서 햇빛이 강한 시간에 올라가게 되면 강한 햇빛과 싸워야하기 때문에 너무 더운시간대에는 피하는게 좋을듯. 모자와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적으로 챙겨야한다.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도 감상할 수도 있다는 것 참고하자.  올라가는 길에 코코헤드 쪽의 풍경도 보이고 드디어 마카푸우 등대 트레일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히 빨간 지붕의 등대도 보이기 시작한다. 절벽에 1909년 세워진 등대. 아쉽지만 등대에 갈 수는 없다. 조금 더 올라가면 전망대가 나오는데 마나나섬과 마오히카이푸섬 그리고 마카푸우 비치가 한 눈에 들어온다.

내려다보이는 빨간 지붕의 등대가 한 폭의 그림 같다.

마카푸우 트레일을 방문해야 할 또 다른 특별한 이유가 있다. 11월부터 5월 사이에 바다에서 흑등고래를 만나 볼 수 있다는 점! 1월부터 3월이 가장 보기 쉬운 피크 시즌이다. 다양한 각도에서 오아후 섬의 풍경을 접할 수 있는 마카푸우 트레일 꼭 방문해보자.

마카푸우 포인트 라이트 하우스 트레일 | Makapu’u Point Lighthouse Trail
오픈시간: 매일 오전 7시 ~ 오후 6시 45분
소요시간 : 왕복 1~2시간 정도
입장료: 없음 주차: 무료
웹사이트(영문): http://dlnr.hawaii.gov/dsp/hiking/oahu/makapuu-point-lighthouse-trail/

3. 카이위 시닉 쇼어라인 / Ka’iwi Scenic Shoreline

우리나라 여행객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충분히 매력적이기에 꼭 소개하고픈 곳. 유명한 마카푸우 등대에서 우측에 있는 작은 비포장 길로 빠지면 나오는 곳이 바로 카이위 쇼어라인이다.

이름 그대로 해안선(Shoreline)의 경치(scenic)를 구경할 수 있는 아주 가벼운 코스이다. 다른 하이킹과는 전혀 다른 자갈길 걷기 재미가 쏠쏠하다.

 

 

마카푸우 등대 입구에서 보면 KAIWI SHORELINE OPEN FOLLOW TRAIL이라는 표지판을 따라가면 된다.

여기가 하와이인지 아프리카인지 밀림의 사자가 어디선가 잠자고 있을 거 같은 분위기.

여유롭게 천천히 걷다가 보면 바다가 나온다. 물이 얕아서 아이들이 놀기도 좋고 바위에서 다이빙하는 현지인들도 보인다.

나만 알고 싶은 곳, 꼭꼭 숨겨두고 싶은 여행지로 간직하고 싶은 곳이 바로 여기!

카이위 시닉 쇼어라인 | Kaiwi Scenic Shoreline
오픈시간 : 매일 오전 7시 ~ 오후 7시 45분
소요시간 : 왕복 1시간 정도
입장료: 없음
웹사이트(영문): http://dlnr.hawaii.gov/dsp/parks/oahu/kaiwi-state-scenic-shoreline/

4. 마노아 폭포 / Manoa Falls

열대우림을 방불케하는 마노아 폭포는 하이킹 초심자를 위한 쉬운 등산코스로 특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와이키키에서 차로 10분-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여 마노아 지역으로 들어서면 빽빽했던 빌딩들은 어느새 사라지고 울창한 숲과 쉴새없이 지저귀는 새들로 마치 딴세상에 온 것만 같다.

꼬불꼬불한 골짜기를 지나듯이 마노아 일대를 지나고 나면 마침내 새빨간 STOP싸인이 보이기 시작한다. 주차비는 차 한 대당 $5.

산을 싫어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그냥 산책하러 가기에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코스이다. 입구에서 폭포까지 30분도 안 걸리는 초보 코스! 반얀 나무, 대나무 등 울창한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다.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초록초록 울창한 나무 숲으로 걸어가기 때문에 강한 햇빛이 직접 내리쏘지 않아서 상쾌하다. 초입에 평지로 시작되는 길에 굉장한 정글이 보인다. 진짜 청정 그 자체. 거대 초록빛의 향연으로 감탄을 자아낸다.

하지만! 비가 자주 와서 땅이 질기 때문에 흰 운동화는 피하는 게 좋다. 모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긴 바지가 있다면 입도록. 하이킹 코스 중간에 광대함과 비교하면 폭포가 크지는 않지만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도 보고 1시간의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는 마노아 폭포에서 느낄 수 있는 하와이의 특별한 매력을 만끽하자.

마노아 폭포 | Manoa Falls
오픈시간 :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소요시간 : 왕복 1~2시간 정도
입장료: 없음 *주차비: $5 (※현금결제만 가능) 
웹사이트(영문): https://hawaiitrails.hawaii.gov/trails/#/

5. 마키키 밸리 룹 트레일 / Makiki Valley Loop Trail

하와이에서 살고 있는 한인들이 가장 즐겨 찾는 산책로 겸 가벼운 하이킹 코스이다. 자칭 코리아타운이라고 불리는 지역 근처에 있는 마키키산에서 즐길 수 있는 곳.

경사가 심하거나 험한 지역이 없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햇빛을 안 받고 울창한 숲길을 쭉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다양한 코스가 있어서 본인에게 맞는 코스로 즐기면 되는데 그중에서 가장 기본적이 코스인 마키키 밸리 룹 트레일. 그중에서도 오른쪽은 더 힘들고 왼쪽은 룰루랄라 편하게 갈 수 있는 곳이다.

처음 보는 터널 같은 나무, 거대한 숲, 작은 계곡의 물소리와 새들의 노랫소리와 함께 걷다 보면 나도 모르게 노래를 흥얼 거릴 수도. 초반에 등산로가 나름 짜여져 있어서 쉽네? 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갈수록 폴대와 등산 장비가 필요하겠다 싶은 길 밖으로 나와있는 뿌리 구간들이 나온다. 미끄러울 수도 있으니 조심할 것. 하와이 살면 여기서 매일 산책할 거야 라고 말하게 되는 곳이다.

마키키 밸리 룹 트레일 | Makiki Valley Loop Trail
주소 : Makiki Valley State Recreation Area, Honolulu HI 96822
오픈시간 :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소요시간 : 왕복 2시간정도
입장료: 없음
웹사이트(영문): https://hawaiitrails.hawaii.gov/trails/#/

6. 라니카이 필박스 / Lanikai Pillbox

조금 더 색다른 매력이 있는 힙한 하이킹 코스 라니카이 필박스! 와이키키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인 카일루아 지역에 있다.

필박스는 이름 그대로 약통이란 뜻인데 제2차 세계대전 때 지어졌던 3개의 벙커가 있다. 사람들이 이 벙커들을 목표로 산에 오른다. 누가 더 핫한 인증샷을 찍는지 대결이라도 하듯 인증샷 명소가 되었다.

첫 번째 벙커는 오르기 가장 쉬우며 약 30분 정도 걸린다. 처음 가면 첫 번째 벙커가 끝인 줄 알고 멈출 수 있는데 두 개 더 있으니 끝까지 올라가서 3개의 벙커에 발도장 찍자! 등산 초보자들에게는 약간 어려울 수 있는 난이도 중 정도 되는 코스이다.

길이 정돈되어 있지 않아서 비온 뒤에는 진흙도 있고 미끄럽기 때문에 가파른 곳을 오를 때 꼭 주의해야 한다. 처음 들어가는 입구부터 등산로는 없고 자연 속에서 풀숲을 해치고 가야 하는 느낌이라 운동화는 꼭 필수이다.

정상에서 보이는 라니카이 비치가 환상적이다. 물속까지 투명하게 보이는 듯. 올라가는 동안에 계속 해서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에 넋을 놔버릴지 모른다. 가는 내내 포토존! 필박스 트레일 정상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면 옹기종기 모여있는 집들, 카일루아 비치, 라니카이 비치와 두 개의 작은 섬이 보인다.

필박스 트레일의 매력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에메랄드빛 넓은 바다를 감상하는 것. 올라오면서 흘렸던 땀은 바람이 불어서 뽀송뽀송하게 말려주고 뻥 뚫린 절경을 바라보면 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할 것. 애완견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산을 오르다 보면 귀여운 강아지들도 만날 수 있다. 강아지도 사람도 좋아하는 필박스 트레일! 가장 가까운 화장실은 카일루아 비치에 위치해 있으며 등산을 끝내고 라니카이 비치나 카일루아 비치에서 물놀이하고 해변에 누워 휴식을 취하면 그게 바로 천국. 산도 즐기고 바다도 즐기는 완벽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간단한 식사는 카일루아 타운으로 가면 할 수 있다. 나무들이 대부분 작고 그늘이 없으므로 모자와 선글라스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로 무장하고 가야 한다!

라니카이 필박스 | Lanikai Pillbox
주소 : 382-498 Kaelepulu Dr. Kailua. HI 96764 *주차: 길가주차
오픈시간: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소요시간 : 왕복 2시간 정도
입장료: 없음
웹사이트(영문): https://hawaiitrails.hawaii.gov/trails/#/

7. 와아힐라 릿지 트레일 / Wa’ahila Ridge Trail

와이키키 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와아힐라 릿지 트레일. 정상에서 아름다운 와이키키 전망을 바라 볼 수 있으며 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하와이 로컬사람들이 모임을 갖기도 하는 곳이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Jerome Brynda (@jetpackjerome) on

주차장까지 들어가는 길도 포장이 잘 되어있다. 하와이에 산이 많이 있지만 여기는 주에서 관리하다 보니 화장실도 잘 되어 있다. 초입부터 느낄 수 있는 것은 하늘 높이 쭉쭉 뻗어 있는 나무들. 하와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팜 트리만 보다가 무언가 새로운 느낌. 숲 속과 공원이 합쳐진 듯한 모습이다. 나무 사이로 보이는 풍경이 빨리 정상으로 가고 싶게 만든다. 처음에 완만하다가 점점 많아지는 돌들. 돌길로 내려갔다가 올라갔다가 나무뿌리를 밟고 지나가기도 하고 운동 제대로 하게 된다. 계속 가다가 보면 고사리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 뜻은 정상에 가까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단다. 고사리들이 주로 산정상 부근에 많이 자란다고.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2bags2travel | Weltreise (@2bags2travel) on

마노아와 와이키키 전체가 내려다 보이는 곳에서 잔디에 앉아서 잠시 쉬어가자.

와아힐라 릿지 트레일 | Wa’ahila Ridge Trail
주소 : Wa’ahila Ridge Trailhead
오픈시간: 매일 오전 7시 ~ 오후 7시 45분
소요시간 : 왕복 3시간 정도
입장료: 없음
웹사이트(영문): http://dlnr.hawaii.gov/dsp/parks/oahu/waahila-ridge-state-recreation-area/

8. 카에나 포인트 / Ka’ena Point

섬의 서쪽 끝에 위치한 카에나 포인트. 여기에는 천연기념물이라는 알바트로스 새들이 둥지를 틀고 하와이안 몽크 실을 볼 수 있는 곳. 왕복 3~4시간은 걸어야 하지만 평지를 걷는 것이라서 어렵지 않다.

그늘이 없기 때문에 모자와 선글라스, 물,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기자. 오른편으로는 바다, 왼편으로는 절벽산이 계속 펼쳐지고 낚시하는 현지인들을 볼 수 있다.

허름한 문이 하나 나타나는데 거기서부터는 아주 긴 철조망이 펼쳐진다. 외부 생물로부터의 출입을 차단하고 새와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끝없이 걷다가 보면 길에 보이는 알바트로스 새 둥지가 보이고 새들도 실컷 감상할 수 있을 것. 광활한 풍경 속을 또 걷다가 보면 포인트에 도착한다.

이제부터 하와이안 몽크 실을 잘 찾아보자. 만지는 것은 물론 가까이 다가가면 안 된다.

카에나 포인트 | Ka’ena Point
주소 : 69-385 Farrington Hwy, Waialua, HI 96791
오픈시간: 24시간
소요시간 : 왕복 2시간 ~2시간반정도
입장료: 없음
웹사이트(영문): dlnr.hawaii.gov/dsp/hiking/oahu/kaena-point-trail/

9. 쿨리오우오우 릿지 트레일 / Kuli’ou’ou Ridge Trail

하와이 여행객들에게는 조금 생소하지만 현지인들에게는 잘 알려진 등산을 좋아한다면 무조건 추천하고 싶은 명소 쿨리오우오우 릿지 트레일. 쿨리오우오우는 코코 헤드, 하나우마 베이 가기 전에 있는 하와이 카이 지역에 위치해 있다.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길가에 주차를 해야 한다. 하와이에 두번 이상 왔다거나 모두가 가는 그런 식상한 곳은 싫다! 하는 분들이 좋아 할만한 곳.

정상에서는 하와이 오아후 섬 동쪽 푸른 바다와 코코 헤드 그리고 하나우마 베이가 보인다. 올라가면서 표지판이 있는데 꼭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야 한다. 길을 잃는 사고가 있을 수 있기 때문.

쿨리오우오우는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 오른쪽으로 가면 비교적 쉽고 짧은 밸리 코스이고 왼쪽으로 릿지 트레일은 말 그대로 산을 타며 등산을 하는 코스고 밸리는 폭포가 있는 곳을 가는데 릿지 트레일이 경치가 더 좋고 멋지다!

등산로가 없고 순수 자연이라 험한 오르막이 있다. 쿨리오우오우 릿지 트레일의 왕복 시간은 약 3시간이다. 등산할 때 화살표 방향을 잘 보고 가야한다! 입구에는 등산객 방명록을 적는 곳이 있는데 꼭 해야되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적는 것도 좋다.

자연를 보호하려고 해놓은 노란 브러쉬를 발견할 것이다. 씨앗이 신발에 묻어있다가 다른 곳으로 옮겨지면 하와이 토종 동식물에 위협이 되기 때문에 산행 전후에 노란색 브러쉬에 신발을 털어야 한다.

올라가다 볼 수 있는 울창한 숲의 나무들! Cook Pine 이라는 소나무 숲길이 너무 멋지다. 밀림 같은 곳이 보였다가 무성한 고사리 숲을 지나가고 나무의 뿌리가 얽혀져서 된 계단도 나오고 다양한 얼굴을 품고 있는 산이라고 하고 싶다. 고단하고 피곤한 사이에 신기한 자연의 세계가 펼쳐진다. 정상에 오르긴 전부터 안개가 낄 수 있는데 깊은 산 속에서 산신령이 나올 것 같은 분위기. 이것이 바로 등산의 묘미~ 올라갈 땐 너무 힘들지만 자연이 너무 좋아 힘든 것도 다 잊게 되는 것. 중간부터 가파르게 오르기 때문에 등산화가 있으면 신을 것. 아찔한 능선을 따라 오르다가 보면 마지막으로 정상으로 가는 계단길이 나온다. 가진 힘을 다해서 계단 길을 통과하면 어느새 탁 트인 바다가 시야에 가득 찰 것.

힘들었던 하이킹 뒤에 따라오는 값진 보상이 바로 이런 멋진 풍경 아닐까? 정상은 바로 이런 모습! 탄성을 지르게 되는 뷰! 새로운 시야 그리고 성취함에 뿌듯함을 얻고 가는 쿨리오우오우 릿지 트레일.

쿨리오우오우 릿지 트레일 | Kuli’ou’ou Ridge Trail
주소 : 775 Kalaau Place, Honolulu, HI 96821 *주차: 길가주차
오픈시간: 24시간
소요시간 : 왕복 3시간 ~ 4시간
입장료: 없음

10. 코코헤드 / Koko Head

동부해안 드라이브 코스를 지날 때 마주하는 코코헤드. 해안도로 초입에 보이는 산을 보면서 어? 저기다! 코코헤드! 라고 외치는 곳.

와이키키에서 차로 20분 정도 거리에 있으며 코코헤드 공원에 주차장이 완비되어있다. 대략 왕복 3~4시간은 기본으로 그늘 하나 없이 정상을 위해 1048개의 계단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오르막길로 가야 하는 최고난이도 등산 코스이다.

코코헤드의 독특한 점은 오아후 섬에서 발생한 화산 폭발로 인해 형성되어 제 2차 세계대전 때 군수 물자 수송로로 이용했던 철길이었다는 것.

현재는 하와이 로컬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등산 코스이다. 코코 헤드 트레일 등산로는 등산객 초보자들에게는 굉장히 어렵고 고수님들은 가뿐히 올라갈 수 있는 코스이다.  올라가는 길 군데군데 땅이 뚫려 있어 조심히 올라가야 하고 발이 빠질 수도 있어서 어린이들에게는 어렵기도 하지만 위험하다. 초반에는 쉽지만 올라갈수록 경사가 가파르기 때문에 긴장하며 올라가야 한다.

코코헤드 트레일은 누구나 힘들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올라가거나 내려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응원을 받기도 한다. 서로서로 응원하면서 정상까지 올라가면 아주 뿌듯! 하지만 그 정상에서 바라보는 오아후 섬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기때문에 하는 것이 아닐까? 코코헤드 트레일에 꼭 챙겨야 할 것은 물, 모자, 선글라스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 물은 2병은 챙기는 것이 좋다. 그늘이 전혀 없기 때문에 점심이나 오후시간 때보다는 아침과 저녁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마감 시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일출과 일몰을 정상에서 볼 수 있다는 정말 황홀한 풍경이 될 것. 하와이카이, 하나우마베이, 와이키키까지 멀리 내려다보이기 때문에 힘들게 올라왔던 순간은 말끔히 잊고 아름다운 전경을 즐기게 된다. 힘든 코코 헤드 등반 후 샌디 비치나 하나우마 베이 가서 시원한 해변에서 여유롭게 누워있는 것도 좋을 듯.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코코 마리나 센터에서 시원한 셰이브 아이스나 식사를 하는 것도 좋겠다. 막힌가슴이 뻥뚤리는 기분을 맛보고 싶다면 코코헤드 도전!

코코헤드 | Koko Head
주소 : 7604 Koko Head Park Rd, Honolulu, HI 96821
오픈시간: 24시간
소요시간 : 왕복 2시간 ~ 3시간
입장료: 없음
웹사이트(영문): https://www.alltrails.com/trail/hawaii/oahu/koko-head-crater-trail

하와이 여행을 어떤 추억으로 저장할지 고민이 된다면 하이킹을 꼭 추천한다.

하와이에서 하이킹을 하기 전까지는
진짜 하와이의 매력을 느끼지 못했노라고…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장필수]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하와이 자유여행] 해양스포츠 어디서 즐기지?
[하와이 여행] 스노클링 천국 하나우마 베이 Hanauma Bay 완전 정복!
[특별연재] 하와이에서 사유리와의 힐링 타임

카테고리: 관광명소, 오아후 관광, 오아후 섬, 하와이 뉴스, 하와이 뉴스&행사
관련 태그: 다이아몬드헤드, 라니카이필박스, 마노아폭포, 마카푸우등대트레일, 마키키밸리, 와아힐라릿지트레일, 와이키키, 카에나포인트, 카이위시닉쇼어라인, 코코마리나센터, 코코헤드, 쿠리오우오우릿지트레일, 필박스, 하와이, 하와이등산, 하와이산, 하와이신혼여행, 하와이여행, 하와이와이키키, 하와이자유여행, 하와이정보, 하와이풍경, 하와이하이킹,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와이키키 비치 워크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