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 Korea To Announce Reciprocal Trusted Traveller Agreement – The U.S. Global Entry & Korea Smart Entry Service
2012년 6월 12일(하와이 시간) 한국과 미국간 두 나라의 자동 출입국 심사제도 전면 시행을 기념하는 행사가 워싱텅 공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자동출입국심사 제도는 미국 여행시 많은 여행자들을 긴장하게 만든 1대1 대면 심사 대신 무인 자동 심사대를 통해 입국심사를 치루어 기존 40분 이상 걸리던 대기시간을 2분이내로 줄이고 보다 여유로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시스템인데요.
자동 출입국 심사 제도는 미국에서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이 미국과 시행하며 세계에서 3번째로 미국과 함께 자동 출입국 십사 프로그램을 운영된다고 하네요!
본 시스템은 한국인의 거주와 왕래가 잦은 뉴욕, 달라스, 덴버, 라스베가스, 샌디에이고,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시카고, 아틀란타, 워싱턴DC, LA 그리고 하와이 등 미국내 25개 공항에서 실시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의 신청은 주민등록증과 전자 복수여권을 발급받은 17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하이코리아 홈페이지인 www.hikorea.go.kr 에서 신청가능하며 미국에서는 홈페이지 http://www.globalentry.gov/ 에서 글로벌 엔트리 프로그램을 가입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 심사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지문과 얼굴 촬영 그리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해 두어야 하며 한미 양국의 자동 출입국 웹사이트에 가입한 뒤 한 차례의 심사와 인터뷰를 거쳐야 합니다.
또한 한번 승인받은 자동출입국 심사 등록은 5년간 유효하다고 하네요!
이번 자동출입국 심사제도로 한국인들의 하와이여행이 한결 더 쉬워진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