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호텔, 쇼핑, 맛집, 여행 등 하와이 최신 정보

Myhawaii.kr
Menu>>>

하와이 여행 계획!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나요?!


Hawaii Trip Tip - Check List!

알라모아나 비치

눈부시게 반짝이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따뜻한 햇살, 바람에 살랑거리는 야자수… 그리고 맑은 공기!
이런 하와이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위해 매일 전 세계의 여행객들이 하와이로 향한다.

해외여행 초보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한 하와이라지만 막상 여행을 계획하려 하면
문뜩 “도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지?”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그렇다면 제대로 왔다, 마이하와이의 단계별 하와이 여행 준비하기 가이드!
정독, please 🙂

STEP 1. 여행 시기 결정하기!

우선 하와이에 갈 시기를 결정해보자. 설 혹은 추석 명절 시기, 연말연시 등 특정 기간에만 휴가를 떠날 수 있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만약 나는 그런 굴레에서는 자유로운 복받은 영혼이라면, 하와이에서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 시기에 맞춰 방문하거나 호텔 요금이 비교적 더 저렴한 비수기를 노리는 것을 추천한다.

● 여행의 목적이 「쇼핑」이라면 Big Sale 기간을 공략할 것!

억 소리 나는 할인율로 꿀득템을 원할 경우, 11월 4째주 금요일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노려보자. 일부러 블랙 프라이데이 시기를 노리고 하와이 여행을 오는 단골 여행자들도 있을 정도! 만약 블랙 프라이데이 때 오지 못한다 하더라도 상심할 필요는 없다. 하와이의 쇼핑몰들은 때에 따라 정기적인 세일을 실시하기 때문에 애정하는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쇼핑몰의 세일 시기를 미리미리 체크해두는 방법이 있다.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Big Sale 시기:

2월 셋째 주 월요일을 포함한 주말 – 프레지던트 데이 세일 2019.2.18
5월 마지막 월요일을 포함한 주말 – 현충일 2019.5.27
7월 4일 전후로 5일 정도 – 독립기념일 2019.7.4
7월 말 ~ 8월 초 – 백 투 스쿨(신학기 준비) 
9월 첫째 주 월요일을 포함한 주말 – 노동절 2019.9.2
10월 둘째 주 월요일을 포함한 주말 – 콜럼버스 데이 2019.10.14
11월 넷째 주 금요일을 포함한 주말 – 블랙 프라이데이 2019.11.29
크리스마스 – 크리스마스 전 약 2주간 세일 
12월 26일부터 1월 초까지 – 애프터 크리스마스

하와이 와이켈레

알라모아나 센터 Big Sale 시기:

1월 1일 – 행운의 복주머니(후쿠부쿠로) 이벤트
11월 넷째 주 금요일 – 추수감사절 및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로얄 하와이안 센터 Big Sale 시기:

1월 1일 – 유명 브랜드 및 기타 매장에서 행운의 복주머니(후쿠부쿠로) 이벤트
11월 넷째 주 금요일 –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로얄 하와이안 센터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Big Sale 시기:

12월 31일 – 1월 1일 – 할인가 50% 상당의 행운의 복주머니(후쿠부쿠로) 이벤트
11월 넷째 주 금요일 –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

● 스포츠 이벤트 참여 및 관람을 원한다면!

1월 – 소니 오픈 골프 PGA 투어 (오아후)
4월 – 호놀룰루 하프 마라톤 2019년 4월 14일 (오아후)
6월 – 아이언맨 70.3 하와이 2019년 6월 1일 (빅 아일랜드)
9월 말 – 호놀룰루 센추리 라이드 2019년 9월 29일 (오아후)
12월 둘째 주 일요일 – JAL 호놀룰루 마라톤 2019년 12월 8일 (오아후)

● 하와이에서 벌어지는 각종 이벤트!

3월 말 ~ 4월 말 – 메리 모나크 페스티벌 (빅 아일랜드)
훌라의 본고장 하와이에서 열리는 전통 훌라 대회. 훌라를 좋아한다면 놓칠 수 없는 이벤트!

5월 마지막 월요일 – 랜턴 플로팅 하와이 (오아후)
해 질 녘 수천 개의 등불을 와이키키에서 바다에 띄우는 이벤트

7월 4일 – 독립기념일
한 해 중 최고로 멋진 불꽃놀이를 구경할 수 있는 날!

10월 31일 – 할로윈
드레스업한 각국의 파티피플로 붐비는 와이키키를 경험하고 싶다면!

12월 초 ~ 11월 초 – 크리스마스
호놀룰루 시청 주변을 포함한 모든 호텔과 쇼핑센터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춰 화려하게 꾸며진다.

할로윈

로얄 하와이안 센터의 할로윈 이벤트

하와이에서 연말연시를 즐기는 방법! 호놀룰루 시티 라이트 Honolulu City Lights

「기타 이벤트」

● 2월 POW! WOW! 하와이 (카카아코 지역)
카카아코 지역의 명물로 자리 잡은 POW! WOW! 하와이의 벽화들. 매해 2월에 새로운 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 3월 호놀룰루 페스티벌 (와이키키)
호놀룰루 페스티벌을 3일에 걸쳐 진행되는데 가장 많은 사람이 참여하는 행사는 바로 마지막 날 펼쳐지는 그랜드 퍼레이드! 각국에서 방문한 단체들과 하와이 현지의 단체들이 함께 와이키키의 칼라카우아 거리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행진하다. 마지막 날 밤, 와이키키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 또한 하이라이트이다.

● 4월 와이키키 스팸 잼 페스티벌 (와이키키)
스팸과 깊은 인연이 있는 하와이와 딱 맞는 이벤트! 와이키키에서 진행되는 블록 파티 축제 중 가장 인기 많고 볼거리가 가득한 페스티벌로 칼라카우아 거리를 따라 늘어선 부스에서 현지 레스토랑들이 참여해 만든 독창적인 스팸 요리들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 5월 내셔널 호쿠 하노하노 어워드 (하와이 컨벤션 센터)
하와이의 그래미 상이나 다름없는 음악 시상식. 5월은 「멜레 메이(Mele May)」라는 하와이 최대의 음악 축제가 열리는 시기로 한 달간 음악에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된다.

● 6월 팬 퍼시픽 페스티벌 (와이키키)
하와이와 태평양 지역의 교류를 도모하는 축제. 한·중·일 및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들의 멋진 퍼포먼스와 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 7월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 (이올라니 궁전)
하와이에서 가장 역사 깊고 규모가 큰 훌라 페스티벌. 며칠에 걸쳐 진행되는 이벤트로 훌라 마니아라면 놓쳐서는 안 될 이벤트!

● 8월 메이드 인 하와이 페스티벌 (호놀룰루 닐 블레이즈델 센터)
하와이를 대표하는 특산품 및 다양한 음식, 패션, 기념품, 농작물, 공예품 등등! 하와이 하면 떠오를만한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 멋진 엔터테인먼트 공연까지 즐길 수 있어 여행객은 물론 현지 사람들에게도 인기 있는 이벤트로 매년 인산인해를 이룬다.

● 8월 듀크 오션 페스트 (와이키키 비치)
서핑의 아버지라 불리는 하와이의 영웅 듀크를 기리는 오션 페스티벌. 일주일 동안 오션 스포츠 경기가 개최된다.

● 9월 알로하 페스티벌 (와이키키)
하와이의 3대 축제 중 하나! 하와이 왕실 대관식 & 오프닝 세리머니, 와이키키 호올라우레아 (칼라카우아 거리 블락 파티), 플로럴 꽃 퍼레이드 그리고 어린이 호올라우레아 이벤트 등 매주 재미있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 11월 HIFF 하와이 국제 영화제 (호놀룰루 돌 캐너리 스타디움 18 & IMAX 상영관)
매년 하와이에서 열리는 영화제로 하와이 사람들의 미디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또 영화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국가 및 북미 지역 사이의 문화 교류와 이해를 촉진하기 위해 시작된 영화제! 세계 각국 영화계 스타들이 방문하기도 한다.

즐거운 와이키키 스팸 축제!

● 관광과 액티비티를 함께 즐기고 싶다!

12월 ~ 4월 고래 출산 시기:
겨울마다 출산을 위해 하와이로 오는 고래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 하와이 전역에서 고래 관찰 패키지들이 제공되며 운이 좋으면 오아후의 마카푸 포인트의 산책로에서도 목격이 가능하다.

4월 ~ 9월 여름(건기):
따뜻한 날씨와 낮은 강수량으로 날씨 걱정 없이 놀기에 최고! 해양 액티비티의 경우 이 시기를 추천한다.

하와이 마우이 고래

사진 제공: Chizuko Telesco, 2018년 2월에 마우이 고래 투어에서 촬영

하와이 혹등고래 시즌에 여행을 즐기는 방법 꿀팁!

● 최대한 저렴하게 여행하고 싶다면 비수기를 선택하자!

한국의 휴가철 혹은 명절 때에는 하와이행 항공권은 가격이 비싸지지만 호텔 숙박비의 경우 꼭 그렇지만도 않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관광객이 방문하는 호텔들은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성수기와 비수기로 구분된다고 볼 수 있다. 7~8월 여름 휴가철 및 연말 연시는 미국 본토에서부터 오는 여행객들도 급증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호텔 가격들이 높아지며 일본 관광객이 많은 하와이는 일본의 공휴일 및 골든 위크 등의 시기에도 영향을 받는다.

 

STEP 2. 여권 준비 및 유효기간 체크!

여행 시기를 정했으면 이제 여권을 확인해보자. 해외여행이 처음이라면 여권을 발급받아야 하니 외교부의 여권안내 홈페이지를 참고해 여권 발급을 신청할 것! 이미 가지고 있다면 혹시 모르니 예정된 귀국 날짜까지 유효기간이 남아있는지 확인해놓을 것.

[하와이 초보자 가이드]쉽게쉽게 알아보는 하와이 입국심사 가이드

Step 3. 호텔 예약!

호텔의 경우 각 호텔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변경·취소 시 환불이 가능한 옵션으로 예약하면 자유롭게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하다(※ 숙박 플랜이나 시기 그리고 호텔에 따라 다르니 체크 필요). 또한 공식 웹사이트에서 예약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이 많으니 부킹엔진에서 호텔을 검색한 뒤 꼭 호텔의 공식 웹사이트로 가서 패키지 딜 또는 가격과 혜택을 비교해주는 것이 좋다. 마음에 드는 호텔을 발견했다면 호텔의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거나 각 호텔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계정 등 SNS 페이지를 팔로우 해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유익한 패키지나 혜택을 바로바로 캐치할 수 있도록 해놓자!

●예약은 미리미리!

일단 인기 많은 오션뷰 타입 호텔 객실을 원한다면 무조건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 시기가 확정되어 있고 또 변동 사항이 있을 가능성이 적다면 보다 저렴한 편인 ‘변경·취소 시 환불 불가’의 요금제를 선택해도 좋지만 혹시라도 모를 비상사태에 대비하고 싶다면 변경이나 취소의 경우에도 환불이 가능한 요금제를 선택하는 걸 추천한다.
성수기의 경우 당연히 호텔 경쟁이 치열해지는데, 추석 및 연말연시 기간에는 특히 1년 전부터 예약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실제로 1월에 이미 연말 예약이 들어가는 호텔도 다수 있기 때문에 성수기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가능한 한 빨리 예약 버튼을 클릭하는 것이 좋다. 대신 이렇게 미리 예약할 경우에는 앞서 말했듯이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변경·취소 규정이 유연한 요금제를 선택해놓자.

●사람들은 보통 얼마나 일찍 예약할까?

와이키키 주요 호텔의 ‘매월 호텔 투숙객의 예약시기’ 설문조사에 따르면 2016년 1월에 묵은 사람들은 약 4개월 전인 117일 전에 예약을 했지만 2017년 1월에 묵은 사람들은 전년대비 18일이 이른 135일 전에 예약을 완료했다고 한다. 이는 하와이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매해 증가하면서 호텔에 대한 경쟁도 높아져 사람들이 보다 일찍 예약하는 트렌드를 보여준다. (아래 테이블 참조)

[하와이 자유여행] 가성비 최고 100불대 호텔 추천!
2017년 2016년
1 월 135일 전 1 월 117일 전
2 월 84일 전 2 월 77일 전
3 월 91일 전 3 월 83일 전
4 월 112일 전 4 월 104일 전
5 월 110일 전 5 월 101일 전
6 월 105일 전 6 월 92일 전
7 월 98일 전 7 월 100일 전
8 월 121일 전 8 월 115일 전
9 월 115일 전 9 월 118일 전
10 월 119일 전 10 월 111일 전
11 월 130일 전 11 월 112일 전
12 월 124일 전 12 월 108일 전

 

STEP 4. 항공권 예약!

항공권은 변경 또는 취소 시 수수료가 붙거나 환불되지 않는 등 규정이 엄격하기 때문에 예약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일행과 상의 후 일정이 확정되면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한국에서는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및 하와이안항공, 델타항공 그리고 유나이티드 항공을 이용해 하와이로 올 수 있다.

가성비 최고 하와이 자유여행 즐기는 방법! – 저가항공 진에어
하와이 여행 팁,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하와이안항공, 진에어 마일리지 정보!

STEP 5. 없으면 입국 불가, ESTA 신청을 잊지 말자!

한국 여권이 소지자는 별도의 비자 없이 ESTA 만으로 미국에서 3개월 동안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여행이 확정되었으면 적어도 출발 2주 전에 ESTA를 신청해두자! ESTA 공식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72시간 정도 후에 승인이 된다. 7~8월 등의 성수기 기간에는 조금 더 오래 걸리거나 시스템 유지·보수 및 사이트 다운의 가능성을 생각하고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ESTA는 신규로 신청했을 경우 2년간 유효하며 1회 신청비는 $14이다.

[하와이 여행 초보자 가이드] 하와이 여행 첫번째 단계: ESTA발급

STEP 6. 투어나 레스토랑 예약!

하와이 레스토랑

하와이에서 더욱더 재미있는 여행 일정을 위해 어떤 투어에 참가할지 어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지 등의 세부적인 여행 일정을 계획해보자. 투어와 레스토랑 예약의 경우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적어도 2주 전에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하와이 힐튼 불꽃놀이의 베스트 뷰를 자랑하는 레스토랑 라인업!
[하와이 맛집] 하와이 베스트 한국 음식점 라인업!
[하와이 맛집] 하와이에서 리얼 아메리칸 푸드 즐기기!
[하와이 맛집] 루스 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 한글 웹사이트에서 손쉽게 예약 go!
[하와이 자유여행]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는 선라이즈 돌핀 투어!
[하와이 자유여행] 하와이 유일 수중 스쿠터 액티비티 – 밥스 하와이 어드벤쳐

하와이 여행

한 조사에 따르면, 하와이는 단골 방문객이 많은 인기 여행지이기 때문에 다른 곳 보다 미리 예약을 해두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즐거운 하와이 여행을 위해 위의 내용을 참고하며 일찍부터 계획하길 바란다! ALOHA♥

 

카테고리: 기본정보, 알아두면 좋은 팁, 하와이 뉴스, 하와이 뉴스&행사

Leave a Reply



한 페이지로 하와이 여행 총정리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Free Magazine PJ
알라모아나 센터
Koko Marina Center
일리마 호텔
니만 마커스
알라모아나 센터